행정자치부는 오늘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두 개 이상의 동사무소를 합친 통합 동사무소 운영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통합 동사무소는 인구 7만 명 이상 읍, 면, 동 두 개 이상을 묶어 영업신고와 지방세, 복지 서비스 등 시청이나 구청이 하던 업무를 제공하게 됩니다.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와 부천, 시흥 등 7곳에서 통합 동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자부는 통합동사무소 한 곳을 운영할 경우, 9백억 원의 설립비용이 들어가는 구청의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행정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 통합 동사무소가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통합 동사무소는 인구 7만 명 이상 읍, 면, 동 두 개 이상을 묶어 영업신고와 지방세, 복지 서비스 등 시청이나 구청이 하던 업무를 제공하게 됩니다.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와 부천, 시흥 등 7곳에서 통합 동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자부는 통합동사무소 한 곳을 운영할 경우, 9백억 원의 설립비용이 들어가는 구청의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행정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 통합 동사무소가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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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편의, 비용절감’ 통합 동사무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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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14 19:27:38
행정자치부는 오늘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두 개 이상의 동사무소를 합친 통합 동사무소 운영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통합 동사무소는 인구 7만 명 이상 읍, 면, 동 두 개 이상을 묶어 영업신고와 지방세, 복지 서비스 등 시청이나 구청이 하던 업무를 제공하게 됩니다.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와 부천, 시흥 등 7곳에서 통합 동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자부는 통합동사무소 한 곳을 운영할 경우, 9백억 원의 설립비용이 들어가는 구청의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행정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 통합 동사무소가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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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혜림 기자 newsh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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