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정보통신의 날 합동 기념식 개최

입력 2015.04.21 (15: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48회 과학의 날과 제 60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오늘 과천과학관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의 날 합동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이 대독한 축사에서 "정부는 창조경제 추진 3년째인 올해를 경제 재도약의 골든타임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밝혔습니다.

오늘 기념식에는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국가정보화 유공자 109명에 대한 훈장, 포장 등 시상도 진행됐습니다.

과학기술 부문의 1등급 훈장인 창조장은 김명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사장, 양동열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김원배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받았습니다.

애초 기념식에서는 이완구 국무총리의 축사도 예정돼 있었으나 행사 불참으로 무산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과학·정보통신의 날 합동 기념식 개최
    • 입력 2015-04-21 15:40:58
    IT·과학
제 48회 과학의 날과 제 60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오늘 과천과학관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의 날 합동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이 대독한 축사에서 "정부는 창조경제 추진 3년째인 올해를 경제 재도약의 골든타임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밝혔습니다. 오늘 기념식에는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국가정보화 유공자 109명에 대한 훈장, 포장 등 시상도 진행됐습니다. 과학기술 부문의 1등급 훈장인 창조장은 김명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사장, 양동열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김원배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받았습니다. 애초 기념식에서는 이완구 국무총리의 축사도 예정돼 있었으나 행사 불참으로 무산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