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A “북 함경북도 산불 한달째…연기 일본까지 덮어”

입력 2015.05.03 (15: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함경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이 한달째 계속되면서 연기가 일본 북부지역까지 뒤덮고 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방송은 미국 기상예보 매체인 더웨더채널이 지난달 30일 공개한 위성사진을 인용해 북한에서 지난 3월 말에 발생한 산불이 한달 넘게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위성사진을 보면 함경북도 지역 여섯 곳 정도에서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으며, 바람을 타고 동해상으로 이동한 커다란 연기 덩어리가 일본 북부 일부 지역를 뒤덮고 있습니다.

방송은 미국 항공우주국 관계자를 인용해 북한 주민들이 지난해 곡식을 거둬들이고 난 후 모아놓은 잔풀을 태우다 산으로 옮겨 붙은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방송도 오늘, 함경북도 무산군과 화성군 등에서 규모가 큰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관측되고있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RFA “북 함경북도 산불 한달째…연기 일본까지 덮어”
    • 입력 2015-05-03 15:25:35
    정치
북한 함경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이 한달째 계속되면서 연기가 일본 북부지역까지 뒤덮고 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방송은 미국 기상예보 매체인 더웨더채널이 지난달 30일 공개한 위성사진을 인용해 북한에서 지난 3월 말에 발생한 산불이 한달 넘게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위성사진을 보면 함경북도 지역 여섯 곳 정도에서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으며, 바람을 타고 동해상으로 이동한 커다란 연기 덩어리가 일본 북부 일부 지역를 뒤덮고 있습니다. 방송은 미국 항공우주국 관계자를 인용해 북한 주민들이 지난해 곡식을 거둬들이고 난 후 모아놓은 잔풀을 태우다 산으로 옮겨 붙은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방송도 오늘, 함경북도 무산군과 화성군 등에서 규모가 큰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관측되고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