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는] 위기의 패스트푸드 ‘몸집 줄이기’ 경쟁
입력 2015.05.08 (07:24)
수정 2015.05.08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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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패스트푸드점들이 잇따라 몸집줄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량식품이라는 소비자 인식에 매출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살아남기위한 선택입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는 이번주초 강도높은 구조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전세계 3500곳의 직영점을 프랜차이즈, 개인들이 운영하는 가맹점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입니다.
장사도 안되는데 돈많이 드는 직영점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다, 이번 조치로 연간 3억달러의 관리비를 아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분기 연속 매출감소, 지난해는 맥도날드 60년 역사에 최악의 한 해였기 때문입니다.
<녹취> 스티브 이스터브룩(맥도날최고경영자) : "최근 저희 맥도날드의 실적은 솔직히 형편없습니다.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맥도날드에 이어 오늘은 햄버거업계 큰 손 웬디스가 몸집줄이기를 선언했습니다.
내년까지 미국에서만 매장 640개를 매각하겠다고 했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제빵분야도 내다팝니다.
앞서 웬디스도 지난해 순익이 급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위업체 버거킹도 위깁니다. 최근 북미지역 7천여 전체 매장 가운데 1%만 남기고 모조리 개인소유주들에게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자구책에 평가를 유보했습니다.
구조조정보다 이른바 정크푸드, 불량식품 이미지를 벗는게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패스트푸드점들이 잇따라 몸집줄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량식품이라는 소비자 인식에 매출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살아남기위한 선택입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는 이번주초 강도높은 구조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전세계 3500곳의 직영점을 프랜차이즈, 개인들이 운영하는 가맹점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입니다.
장사도 안되는데 돈많이 드는 직영점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다, 이번 조치로 연간 3억달러의 관리비를 아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분기 연속 매출감소, 지난해는 맥도날드 60년 역사에 최악의 한 해였기 때문입니다.
<녹취> 스티브 이스터브룩(맥도날최고경영자) : "최근 저희 맥도날드의 실적은 솔직히 형편없습니다.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맥도날드에 이어 오늘은 햄버거업계 큰 손 웬디스가 몸집줄이기를 선언했습니다.
내년까지 미국에서만 매장 640개를 매각하겠다고 했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제빵분야도 내다팝니다.
앞서 웬디스도 지난해 순익이 급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위업체 버거킹도 위깁니다. 최근 북미지역 7천여 전체 매장 가운데 1%만 남기고 모조리 개인소유주들에게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자구책에 평가를 유보했습니다.
구조조정보다 이른바 정크푸드, 불량식품 이미지를 벗는게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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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5-08 07:28:57
- 수정2015-05-08 08:15:38
<앵커 멘트>
패스트푸드점들이 잇따라 몸집줄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량식품이라는 소비자 인식에 매출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살아남기위한 선택입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는 이번주초 강도높은 구조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전세계 3500곳의 직영점을 프랜차이즈, 개인들이 운영하는 가맹점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입니다.
장사도 안되는데 돈많이 드는 직영점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다, 이번 조치로 연간 3억달러의 관리비를 아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분기 연속 매출감소, 지난해는 맥도날드 60년 역사에 최악의 한 해였기 때문입니다.
<녹취> 스티브 이스터브룩(맥도날최고경영자) : "최근 저희 맥도날드의 실적은 솔직히 형편없습니다.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맥도날드에 이어 오늘은 햄버거업계 큰 손 웬디스가 몸집줄이기를 선언했습니다.
내년까지 미국에서만 매장 640개를 매각하겠다고 했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제빵분야도 내다팝니다.
앞서 웬디스도 지난해 순익이 급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위업체 버거킹도 위깁니다. 최근 북미지역 7천여 전체 매장 가운데 1%만 남기고 모조리 개인소유주들에게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자구책에 평가를 유보했습니다.
구조조정보다 이른바 정크푸드, 불량식품 이미지를 벗는게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패스트푸드점들이 잇따라 몸집줄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량식품이라는 소비자 인식에 매출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살아남기위한 선택입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는 이번주초 강도높은 구조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전세계 3500곳의 직영점을 프랜차이즈, 개인들이 운영하는 가맹점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입니다.
장사도 안되는데 돈많이 드는 직영점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다, 이번 조치로 연간 3억달러의 관리비를 아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분기 연속 매출감소, 지난해는 맥도날드 60년 역사에 최악의 한 해였기 때문입니다.
<녹취> 스티브 이스터브룩(맥도날최고경영자) : "최근 저희 맥도날드의 실적은 솔직히 형편없습니다.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맥도날드에 이어 오늘은 햄버거업계 큰 손 웬디스가 몸집줄이기를 선언했습니다.
내년까지 미국에서만 매장 640개를 매각하겠다고 했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제빵분야도 내다팝니다.
앞서 웬디스도 지난해 순익이 급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위업체 버거킹도 위깁니다. 최근 북미지역 7천여 전체 매장 가운데 1%만 남기고 모조리 개인소유주들에게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자구책에 평가를 유보했습니다.
구조조정보다 이른바 정크푸드, 불량식품 이미지를 벗는게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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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서 기자 ts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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