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화제작 ‘프로듀사’와 만났다…‘달링’ 발표

입력 2015.05.13 (10: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수 이승철이 KBS 2TV 금토드라마 '프로듀사'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작업에 참여했다고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가 13일 밝혔다.

오는 15일 첫 방송하는 '프로듀사'는 SBS TV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 김수현과 박지은 작가가 다시 뭉친 화제작이고, 이승철은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주제가를 히트시킨 'OST 킹'이란 점에서 화제다.

앞서 가요계에선 중국에서 돌풍인 한류 스타 김수현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고자 수많은 가수가 줄을 섰다는 얘기가 나돌기도 했다.

OST의 첫 가수로 공개된 이승철은 '프로듀사' 1화가 방송되는 15일 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OST 곡 '달링'을 공개한다.

드라마의 메인 타이틀곡으로 점쳐지는 '달링'은 한번 들으면 귀에 감기는 사랑스러운 멜로디의 미디움 팝이다.

이승철의 주요 히트곡을 써온 작곡가 전해성이 만들고 이승철이 드라마의 분위기에 맞춰 직접 편곡을 맡았다.

이승철은 "올해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해 온 드라마의 OST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김수현, 공효진, 아이유, 차태현 등 뛰어난 스타들의 작품과 내 노래가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이승철은 MBC TV 드라마 '불새'의 OST 곡 '인연'을 비롯해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그 사람', 영화 '청연'의 '서쪽하늘' 등을 히트시켰다.

그는 지난 6일 발표한 12집의 선공개곡 '마더'에 이어 26일 12집을 출시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승철, 화제작 ‘프로듀사’와 만났다…‘달링’ 발표
    • 입력 2015-05-13 10:33:28
    연합뉴스
가수 이승철이 KBS 2TV 금토드라마 '프로듀사'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작업에 참여했다고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가 13일 밝혔다. 오는 15일 첫 방송하는 '프로듀사'는 SBS TV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 김수현과 박지은 작가가 다시 뭉친 화제작이고, 이승철은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주제가를 히트시킨 'OST 킹'이란 점에서 화제다. 앞서 가요계에선 중국에서 돌풍인 한류 스타 김수현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고자 수많은 가수가 줄을 섰다는 얘기가 나돌기도 했다. OST의 첫 가수로 공개된 이승철은 '프로듀사' 1화가 방송되는 15일 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OST 곡 '달링'을 공개한다. 드라마의 메인 타이틀곡으로 점쳐지는 '달링'은 한번 들으면 귀에 감기는 사랑스러운 멜로디의 미디움 팝이다. 이승철의 주요 히트곡을 써온 작곡가 전해성이 만들고 이승철이 드라마의 분위기에 맞춰 직접 편곡을 맡았다. 이승철은 "올해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해 온 드라마의 OST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김수현, 공효진, 아이유, 차태현 등 뛰어난 스타들의 작품과 내 노래가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이승철은 MBC TV 드라마 '불새'의 OST 곡 '인연'을 비롯해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그 사람', 영화 '청연'의 '서쪽하늘' 등을 히트시켰다. 그는 지난 6일 발표한 12집의 선공개곡 '마더'에 이어 26일 12집을 출시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