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한류콘텐츠 공모전 ‘Talk! Talk! Korea 2015’ 접수 시작

입력 2015.05.13 (14: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S World, 외교부, 해외문화홍보원이 국내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2015>가 11일(월)부터 참가 작품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이 공모전은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모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온 대표적 글로벌 공모전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가진 생각을 사진, 동영상, 웹툰, 캘리그래피(서체), 엽서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하여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많은 해외 한류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씨엔블루(CNBLUE)가 홍보모델로 참여한다.

'씨엔블루'가 출연한 공모전 홍보 영상은 공모 기간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방영되며, 티저 영상, 메이킹 영상 등으로 소개될 씨엔블루의 색다른 모습은 KBS World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한류 팬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TALK! TALK! Korea 2015’ 공모 기간은 5월 11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이며, 공모 작품은 해외문화홍보원 다국어 포털사이트(www.korea.net)에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씨엔블루 싸인 CD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부문별 1등 수상자로 선정된 6명은 한국으로 초청, 4박 5일간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들의 체험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2015년 연말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할 계획이다.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모습, 그리고 한국에 대한 관심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어떤 작품들이 응모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 발표는 오는 8월 11일(화)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예] 한류콘텐츠 공모전 ‘Talk! Talk! Korea 2015’ 접수 시작
    • 입력 2015-05-13 14:09:43
    방송·연예
KBS World, 외교부, 해외문화홍보원이 국내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2015>가 11일(월)부터 참가 작품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이 공모전은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모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온 대표적 글로벌 공모전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가진 생각을 사진, 동영상, 웹툰, 캘리그래피(서체), 엽서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하여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많은 해외 한류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씨엔블루(CNBLUE)가 홍보모델로 참여한다. '씨엔블루'가 출연한 공모전 홍보 영상은 공모 기간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방영되며, 티저 영상, 메이킹 영상 등으로 소개될 씨엔블루의 색다른 모습은 KBS World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한류 팬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TALK! TALK! Korea 2015’ 공모 기간은 5월 11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이며, 공모 작품은 해외문화홍보원 다국어 포털사이트(www.korea.net)에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씨엔블루 싸인 CD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부문별 1등 수상자로 선정된 6명은 한국으로 초청, 4박 5일간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들의 체험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2015년 연말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할 계획이다.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모습, 그리고 한국에 대한 관심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어떤 작품들이 응모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 발표는 오는 8월 11일(화)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