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데뷔·기타앨범, LP로 재탄생

입력 2015.05.13 (19: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왕'(歌王) 조용필의 대표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의 최초 버전이 실린 '스테레오 힛트 앨범'과 조용필이 기타리스트로 참여한 김대환의 '드럼 드럼 드럼, 앰프기타 고고고고'가 LP로 출시된다고 제작사 씨앤엘 뮤직이 13일 밝혔다.

1972년 출시된 '스테레오 힛트 앨범'은 조용필 본인의 이름으로 발표한 최초의 앨범이다. 앨범에는 '돌아와요 부산항에' 외에도 조용필이 미 8군 무대에서부터 불렀던 최초의 히트곡 '님이여'가 수록됐다.

김대환, 조용필, 이남이로 구성된 밴드 김트리오의 유일한 앨범인 '드럼 드럼 드럼, 앰프기타 고고고고'는 조용필이 보컬이 아닌 기타리스트로 참여한 유일한 앨범이다. 이 앨범은 1970년대 한국 드럼계의 독보적 존재였던 김대환이 중심이 돼 실험적인 음악을 시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작사는 "조용필의 데뷔앨범은 그의 음악적 유산이 각고의 노력으로 탄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번에 LP로 제작된 앨범들은 음반 수집가들 사이에서 국내 최고의 희귀반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왕’ 조용필 데뷔·기타앨범, LP로 재탄생
    • 입력 2015-05-13 19:44:33
    연합뉴스
'가왕'(歌王) 조용필의 대표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의 최초 버전이 실린 '스테레오 힛트 앨범'과 조용필이 기타리스트로 참여한 김대환의 '드럼 드럼 드럼, 앰프기타 고고고고'가 LP로 출시된다고 제작사 씨앤엘 뮤직이 13일 밝혔다. 1972년 출시된 '스테레오 힛트 앨범'은 조용필 본인의 이름으로 발표한 최초의 앨범이다. 앨범에는 '돌아와요 부산항에' 외에도 조용필이 미 8군 무대에서부터 불렀던 최초의 히트곡 '님이여'가 수록됐다. 김대환, 조용필, 이남이로 구성된 밴드 김트리오의 유일한 앨범인 '드럼 드럼 드럼, 앰프기타 고고고고'는 조용필이 보컬이 아닌 기타리스트로 참여한 유일한 앨범이다. 이 앨범은 1970년대 한국 드럼계의 독보적 존재였던 김대환이 중심이 돼 실험적인 음악을 시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작사는 "조용필의 데뷔앨범은 그의 음악적 유산이 각고의 노력으로 탄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번에 LP로 제작된 앨범들은 음반 수집가들 사이에서 국내 최고의 희귀반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