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코치 등 횡령…대규모 스포츠 비리 적발

입력 2015.05.18 (1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 출신 쇼트트랙 코치 등이 선수 훈련비 등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훈련비나 선수지원금을 횡령한 혐의로 레슬링과 쇼트트랙, 스키, 씨름 등 4개 종목의 감독과 코치 등 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모 지방자치단체 소속 쇼트트랙팀 코치 이 모 씨는 선수 훈련비 8천만 원과 빙상장 대관료 1억 5천만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코치의 횡령이 가능했던 이유가 지방 공무원과 빙상장 대표, 장비판매업체가 결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레슬링협회 간부는 우수선수 지원금 1억5천만 원을 횡령하고, 씨름협회 간부는 기업후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선수 지원금 관리가 허술한 점을 노린 비슷한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경찰은 또 문화체육관광부가 체육단체 지원금에 대한 예산 관리를 투명하게 할 수 있도록 수사 결과를 공식 통보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쇼트트랙 코치 등 횡령…대규모 스포츠 비리 적발
    • 입력 2015-05-18 12:00:38
    사회
올림픽 메달리스트 출신 쇼트트랙 코치 등이 선수 훈련비 등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훈련비나 선수지원금을 횡령한 혐의로 레슬링과 쇼트트랙, 스키, 씨름 등 4개 종목의 감독과 코치 등 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모 지방자치단체 소속 쇼트트랙팀 코치 이 모 씨는 선수 훈련비 8천만 원과 빙상장 대관료 1억 5천만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코치의 횡령이 가능했던 이유가 지방 공무원과 빙상장 대표, 장비판매업체가 결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레슬링협회 간부는 우수선수 지원금 1억5천만 원을 횡령하고, 씨름협회 간부는 기업후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선수 지원금 관리가 허술한 점을 노린 비슷한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경찰은 또 문화체육관광부가 체육단체 지원금에 대한 예산 관리를 투명하게 할 수 있도록 수사 결과를 공식 통보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