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 사물인터넷 분야 상생 협약

입력 2015.05.18 (15: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 가전업체가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상생하기 위해 협업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과 코웨이, 리홈쿠첸 등 전자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물인터넷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대기업은 자체 플랫폼을 중소기업에 개방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사물인터넷 융합제품 개발과 기술 공유 등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가전제조사가 글로벌 기업 수준의 사물인터넷 기반을 확보하면 국내 중소 가전과 부품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중소기업, 사물인터넷 분야 상생 협약
    • 입력 2015-05-18 15:34:04
    경제
대기업과 중소 가전업체가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상생하기 위해 협업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과 코웨이, 리홈쿠첸 등 전자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물인터넷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대기업은 자체 플랫폼을 중소기업에 개방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사물인터넷 융합제품 개발과 기술 공유 등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가전제조사가 글로벌 기업 수준의 사물인터넷 기반을 확보하면 국내 중소 가전과 부품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