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만 장관급 접촉서 ‘환승객 개방’ 등 추진 합의

입력 2015.05.24 (13: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과 타이완이 장관급 회담을 열어 중국인 해외 여행자들의 타이완 환승을 허용하기로 하는 등 양안 경제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시보 등 타이완 매체들은 대만을 방문한 중국의 장즈쥔 타이완사무판공실 주임이 샤리옌 타이완 대륙위원회 주임위원을 만나 대만의 중국 환승객 개방 등 현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타이완 언론은 올 상반기 안에 중국인들의 타이완 방문 비자를 간소화하기로 합의됐다며, 이르면 올 연말부터 중국인 관광객들이 타이완을 거쳐 유럽과 북미 등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을 거쳐가는 중국인 환승객의 일부도 타이완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양측은 타이완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AIIB 가입과 양안 대표기구 성격의 사무소 상호 설치에 대해서도 실무 협의를 가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대만 장관급 접촉서 ‘환승객 개방’ 등 추진 합의
    • 입력 2015-05-24 13:21:42
    국제
중국과 타이완이 장관급 회담을 열어 중국인 해외 여행자들의 타이완 환승을 허용하기로 하는 등 양안 경제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시보 등 타이완 매체들은 대만을 방문한 중국의 장즈쥔 타이완사무판공실 주임이 샤리옌 타이완 대륙위원회 주임위원을 만나 대만의 중국 환승객 개방 등 현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타이완 언론은 올 상반기 안에 중국인들의 타이완 방문 비자를 간소화하기로 합의됐다며, 이르면 올 연말부터 중국인 관광객들이 타이완을 거쳐 유럽과 북미 등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을 거쳐가는 중국인 환승객의 일부도 타이완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양측은 타이완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AIIB 가입과 양안 대표기구 성격의 사무소 상호 설치에 대해서도 실무 협의를 가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