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타임스 “미국, 유럽에 중거리핵미사일 배치 검토”

입력 2015.06.06 (18: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더 타임스는 미국이 냉전 시대 이후 처음으로 유럽에 중거리 핵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더 타임스는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의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이 유럽에서 러시아와의 군사력 격차를 좁히기 위해 지상 발사 순항 미사일과 중거리 핵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은 러시아가 이미 새로운 중거리 순항 미사일을 개발해 실전 배치를 앞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이 유럽에 중거리핵미사일을 배치하면 미국과 소련이 지난 1987년 체결한 중거리핵미사일폐기조약을 위반하게 됩니다.

지난 2월 애슈턴 카터 미국 국무장관은 상원 인준청문회에서 러시아가 중거리핵미사일폐기조약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미국도 조약을 위반해 대응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 타임스는 현지시간으로 내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서 서방 지도자들이 따로 만나 중거리 핵미사일 배치 등을 포함한 러시아의 군사적 위협 대응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더 타임스 “미국, 유럽에 중거리핵미사일 배치 검토”
    • 입력 2015-06-06 18:37:27
    국제
영국 일간 더 타임스는 미국이 냉전 시대 이후 처음으로 유럽에 중거리 핵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더 타임스는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의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이 유럽에서 러시아와의 군사력 격차를 좁히기 위해 지상 발사 순항 미사일과 중거리 핵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은 러시아가 이미 새로운 중거리 순항 미사일을 개발해 실전 배치를 앞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이 유럽에 중거리핵미사일을 배치하면 미국과 소련이 지난 1987년 체결한 중거리핵미사일폐기조약을 위반하게 됩니다. 지난 2월 애슈턴 카터 미국 국무장관은 상원 인준청문회에서 러시아가 중거리핵미사일폐기조약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미국도 조약을 위반해 대응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 타임스는 현지시간으로 내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서 서방 지도자들이 따로 만나 중거리 핵미사일 배치 등을 포함한 러시아의 군사적 위협 대응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