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축구 흥행 위해서 ‘화장하고 뛰어라?’

입력 2015.06.16 (08:26) 수정 2015.06.16 (08: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자 축구의 인기가 더 많아지려면 선수들이 화장하고 헤어스타일에도 신경을 쓰는 등 더 우아한 모습으로 경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브라질 축구협회 여자축구 담당관 마르코 아우렐리우 쿠냐는 15일 캐나다 신문 글로브 앤드 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여자축구가 예전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더 받게 된 것은 선수들이 더 예뻐지고 화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15 캐나다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 출전 중인 브라질 여자 대표팀과 동행하고 있는 쿠냐 담당관은 "그동안 여자축구는 남자축구의 복사판과 다름이 없었다"며 "그러다 보니 유니폼이나 선수들의 외모에도 남자다움만 강조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여자축구 특유의 우아함이나 여자다움이 사라졌다"고 아쉬워하며 "요즘은 선수들이 화장도 하고 헤어스타일에도 더 신경을 쓰며 유니폼 하의 역시 더 짧아졌다"고 최근 변화의 조짐을 반겼다.

쿠냐 담당관은 "브라질 대표팀의 마르타가 이번 대회에서 월드컵 통산 15번째 골을 넣었지만 브라질에는 그 소식이 거의 알려지지도 않았다"며 "팬들의 관심이 없으니 TV 중계도 안 되고 자연스럽게 스폰서도 사라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고 소외받는 여자축구의 현실을 개탄했다.

그는 "어디서부터 악순환을 끊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지만 역시 팬들이 먼저 관심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여자축구가 팬들의 관심을 얻으려면 아름답고 우아한 플레이 등 여성 특유의 모습을 강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자 축구 흥행 위해서 ‘화장하고 뛰어라?’
    • 입력 2015-06-16 08:26:37
    • 수정2015-06-16 08:32:23
    연합뉴스
전 세계적으로 여자 축구의 인기가 더 많아지려면 선수들이 화장하고 헤어스타일에도 신경을 쓰는 등 더 우아한 모습으로 경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브라질 축구협회 여자축구 담당관 마르코 아우렐리우 쿠냐는 15일 캐나다 신문 글로브 앤드 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여자축구가 예전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더 받게 된 것은 선수들이 더 예뻐지고 화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15 캐나다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 출전 중인 브라질 여자 대표팀과 동행하고 있는 쿠냐 담당관은 "그동안 여자축구는 남자축구의 복사판과 다름이 없었다"며 "그러다 보니 유니폼이나 선수들의 외모에도 남자다움만 강조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여자축구 특유의 우아함이나 여자다움이 사라졌다"고 아쉬워하며 "요즘은 선수들이 화장도 하고 헤어스타일에도 더 신경을 쓰며 유니폼 하의 역시 더 짧아졌다"고 최근 변화의 조짐을 반겼다. 쿠냐 담당관은 "브라질 대표팀의 마르타가 이번 대회에서 월드컵 통산 15번째 골을 넣었지만 브라질에는 그 소식이 거의 알려지지도 않았다"며 "팬들의 관심이 없으니 TV 중계도 안 되고 자연스럽게 스폰서도 사라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고 소외받는 여자축구의 현실을 개탄했다. 그는 "어디서부터 악순환을 끊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지만 역시 팬들이 먼저 관심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여자축구가 팬들의 관심을 얻으려면 아름답고 우아한 플레이 등 여성 특유의 모습을 강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