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의 젊은 층이 TV 뉴스를 보지 않고 온라인 뉴스에 의존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가 12개국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미국에서 지난 일 주간 TV 뉴스 방송을 시청했다는 35세 이하의 비율은 지난 2013년 37%에서 올해는 24%로 크게 줄었습니다.
영국과 독일, 프랑스 역시 젊은 층의 뉴스 시청 비율이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조사대상 국가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 공급원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파이낸셜타임즈는 시청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종일 뉴스를 검색할 수 있게 되면서 TV 프로그램 가운데 뉴스가 가장 위협에 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가 12개국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미국에서 지난 일 주간 TV 뉴스 방송을 시청했다는 35세 이하의 비율은 지난 2013년 37%에서 올해는 24%로 크게 줄었습니다.
영국과 독일, 프랑스 역시 젊은 층의 뉴스 시청 비율이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조사대상 국가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 공급원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파이낸셜타임즈는 시청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종일 뉴스를 검색할 수 있게 되면서 TV 프로그램 가운데 뉴스가 가장 위협에 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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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젊은층 갈수록 TV 뉴스 외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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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6-16 17:12:38
미국과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의 젊은 층이 TV 뉴스를 보지 않고 온라인 뉴스에 의존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가 12개국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미국에서 지난 일 주간 TV 뉴스 방송을 시청했다는 35세 이하의 비율은 지난 2013년 37%에서 올해는 24%로 크게 줄었습니다.
영국과 독일, 프랑스 역시 젊은 층의 뉴스 시청 비율이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조사대상 국가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 공급원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파이낸셜타임즈는 시청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종일 뉴스를 검색할 수 있게 되면서 TV 프로그램 가운데 뉴스가 가장 위협에 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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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진 기자 yejin.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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