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뭄에 한강 녹조 관리 대책 마련

입력 2015.06.24 (06: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가뭄에 서울시가 한강 녹조 발생에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조류 경보제와 냄새 경보제를 운영해 한강 여건에 맞는 한강 조류 관리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한강 9개 지점에서 매주 한 차례 이상 수질을 측정하고 조류와 냄새 물질 농도에 따라 냄새 경보제를 발령할 계획입니다.

또한 냄새 정도에 따라 주의보와 경보, 대발생으로 단계적으로 나눈 뒤 주의보 이상이 발견되면 조류대책본부를 가동해서 정수 처리에 나섭니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조류가 발견되면 한강 상류 지역인 경기도와 강원도에 방제요청을 하는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가뭄에 한강 녹조 관리 대책 마련
    • 입력 2015-06-24 06:14:51
    사회
계속되는 가뭄에 서울시가 한강 녹조 발생에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조류 경보제와 냄새 경보제를 운영해 한강 여건에 맞는 한강 조류 관리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한강 9개 지점에서 매주 한 차례 이상 수질을 측정하고 조류와 냄새 물질 농도에 따라 냄새 경보제를 발령할 계획입니다. 또한 냄새 정도에 따라 주의보와 경보, 대발생으로 단계적으로 나눈 뒤 주의보 이상이 발견되면 조류대책본부를 가동해서 정수 처리에 나섭니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조류가 발견되면 한강 상류 지역인 경기도와 강원도에 방제요청을 하는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