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맨, 김원주 입대 전 마지막 앨범 ‘유학’ 발표

입력 2015.06.24 (15: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컬그룹 포맨(신용재, 김원주)이 24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가 이날 밝혔다.

김원주가 오는 9월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앨범인 '유학'에는 사랑에 빠진 순간부터 이별의 감정까지가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됐다.

타이틀곡 '이불킥'을 시작으로 사랑의 설렘을 담은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 이별의 슬픔을 그린 '유학', 헤어짐을 후회하는 '그날들' 등 총 4곡에 사랑, 설렘, 아쉬움, 이별의 감정이 현실적으로 담겼다.

'유학'의 가사 중 '원래 너답게 더 씩씩하게 잘 지내다 오면 돼'라는 부분은 마치 입대를 앞둔 김원주에게 하는 말처럼, '그날까지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지내줘'는 김원주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처럼 느껴진다.

이번 앨범은 바이브의 윤민수와 프로듀서 킹밍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작곡가 민연재와 최성일 등이 참여했다.

김원주는 '그날들'을 작사하고 신용재는 '답정너'의 공동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소속사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어서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포맨이 가진 색깔을 표현하고자 다양한 곡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포맨은 오는 8월 29~30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포맨 굿바이 콘서트'를 개최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포맨, 김원주 입대 전 마지막 앨범 ‘유학’ 발표
    • 입력 2015-06-24 15:19:38
    연합뉴스
보컬그룹 포맨(신용재, 김원주)이 24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가 이날 밝혔다. 김원주가 오는 9월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앨범인 '유학'에는 사랑에 빠진 순간부터 이별의 감정까지가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됐다. 타이틀곡 '이불킥'을 시작으로 사랑의 설렘을 담은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 이별의 슬픔을 그린 '유학', 헤어짐을 후회하는 '그날들' 등 총 4곡에 사랑, 설렘, 아쉬움, 이별의 감정이 현실적으로 담겼다. '유학'의 가사 중 '원래 너답게 더 씩씩하게 잘 지내다 오면 돼'라는 부분은 마치 입대를 앞둔 김원주에게 하는 말처럼, '그날까지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지내줘'는 김원주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처럼 느껴진다. 이번 앨범은 바이브의 윤민수와 프로듀서 킹밍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작곡가 민연재와 최성일 등이 참여했다. 김원주는 '그날들'을 작사하고 신용재는 '답정너'의 공동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소속사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어서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포맨이 가진 색깔을 표현하고자 다양한 곡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포맨은 오는 8월 29~30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포맨 굿바이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