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박 대통령에 공개편지…“거부권 거둬주세요”

입력 2015.06.24 (17: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비박계 중진인 이재오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편지를 통해 국회법 개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오늘 페이스북에 올린 공개편지에서 거부권 행사가 대통령의 권한이기는 하나 지금 행사할 시기가 아니라면서 지금의 민심은 메르스 완전 퇴치와 가뭄 극복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또 지금은 모든 국력을 모아 난국을 돌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라며 거부권을 행사하면 청와대가 시급한 국정은 뒤로 두고 정쟁을 주도하는 중심에 서게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국민도 정쟁이 살아나거나 당·청 간이나 여야 간에 갈등이 불거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거부권 이후 정치권의 후폭풍은 전적으로 청와대가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재오, 박 대통령에 공개편지…“거부권 거둬주세요”
    • 입력 2015-06-24 17:16:17
    정치
새누리당 비박계 중진인 이재오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편지를 통해 국회법 개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오늘 페이스북에 올린 공개편지에서 거부권 행사가 대통령의 권한이기는 하나 지금 행사할 시기가 아니라면서 지금의 민심은 메르스 완전 퇴치와 가뭄 극복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또 지금은 모든 국력을 모아 난국을 돌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라며 거부권을 행사하면 청와대가 시급한 국정은 뒤로 두고 정쟁을 주도하는 중심에 서게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국민도 정쟁이 살아나거나 당·청 간이나 여야 간에 갈등이 불거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거부권 이후 정치권의 후폭풍은 전적으로 청와대가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