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분양대행업체 금품 수수 의혹' 야당 의원 소환 검토

입력 2015.07.08 (01: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양대행업체의 금품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해당 업체와 친동생의 유착 정황이 포착된 야당 의원 A씨를 소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는 A 의원의 동생을 이르면 이번 주에 조사한 뒤, A 의원을 직접 조사할 필요성이 있는지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분양대행업체 I사의 대표 김 모 씨를 회삿돈 횡령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김 씨는 수도권 건설업계의 '마당발'로 통하는 A 의원의 동생과 유착해 정관계에 인허가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검찰 조사에서 A씨의 동생에게 2억 5천만원을 건넸다고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사업상의 편의를 기대하면서 A의원에게도 금품을 제공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A 의원의 측근으로 알려진 경기도의회 의원 출신 정 모 씨는 A 씨의 금품 수수 의혹을 뒷받침할 증거물을 여러 차례 숨긴 혐의로 지난 4일 구속됐습니다.

정 씨는 김 씨가 A 의원에게 제공한 것으로 의심되는 금품을 보관해 두다가, 검찰 수사가 시작된 이후에 돌려주려 한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A 의원 측은 I사 대표 김 씨와는 친분이 있지만, 부정한 금품 거래는 없었다며 반박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분양대행업체 금품 수수 의혹' 야당 의원 소환 검토
    • 입력 2015-07-08 01:01:08
    사회
분양대행업체의 금품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해당 업체와 친동생의 유착 정황이 포착된 야당 의원 A씨를 소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는 A 의원의 동생을 이르면 이번 주에 조사한 뒤, A 의원을 직접 조사할 필요성이 있는지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분양대행업체 I사의 대표 김 모 씨를 회삿돈 횡령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김 씨는 수도권 건설업계의 '마당발'로 통하는 A 의원의 동생과 유착해 정관계에 인허가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검찰 조사에서 A씨의 동생에게 2억 5천만원을 건넸다고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사업상의 편의를 기대하면서 A의원에게도 금품을 제공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A 의원의 측근으로 알려진 경기도의회 의원 출신 정 모 씨는 A 씨의 금품 수수 의혹을 뒷받침할 증거물을 여러 차례 숨긴 혐의로 지난 4일 구속됐습니다. 정 씨는 김 씨가 A 의원에게 제공한 것으로 의심되는 금품을 보관해 두다가, 검찰 수사가 시작된 이후에 돌려주려 한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A 의원 측은 I사 대표 김 씨와는 친분이 있지만, 부정한 금품 거래는 없었다며 반박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