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방은행장 “9월 금리 인상 가능성 50% 넘는다”

입력 2015.07.21 (10: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연방은행장이 다음 주로 다가온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동을 앞두고 9월 금리 인상 가능성이 50%가 넘는다고 발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임스 블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장은 미국 현지 방송에 출연해 "지난 5년에 비해 경제가 정상화에 훨씬 더 접근했다"며 "핵심은 우리가 통화정책을 긴급히 설정해야 하는 국면에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러드 연방준비은행장은 연준이 금리를 올리지는 지표에 의존하겠지만 올 하반기 성장이 3% 추세를 유지하면 금리가 인상돼야 할 것으로 본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재닛 옐련 연준 의장도 지난주 미 의회에 출석해 '연내 금리 인상 기조 불변'을 거듭 강조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 연방은행장 “9월 금리 인상 가능성 50% 넘는다”
    • 입력 2015-07-21 10:12:11
    국제
미국 연방은행장이 다음 주로 다가온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동을 앞두고 9월 금리 인상 가능성이 50%가 넘는다고 발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임스 블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장은 미국 현지 방송에 출연해 "지난 5년에 비해 경제가 정상화에 훨씬 더 접근했다"며 "핵심은 우리가 통화정책을 긴급히 설정해야 하는 국면에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러드 연방준비은행장은 연준이 금리를 올리지는 지표에 의존하겠지만 올 하반기 성장이 3% 추세를 유지하면 금리가 인상돼야 할 것으로 본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재닛 옐련 연준 의장도 지난주 미 의회에 출석해 '연내 금리 인상 기조 불변'을 거듭 강조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