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위기단계 ‘주의’→‘관심’으로 하향 조정

입력 2015.07.21 (1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충북 진천에서 발생한 구제역 처리가 완료됨에 따라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구제역 발생시 지역단위의 권역별로 방역 관리를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또 자치단체에 방역 전담 부서를 신설하거나 확대하고 역학 조사 역량을 키워 전문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농가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방역 조처 위반시 과태료를 500만 원 이하에서 천만 원 이하로 높이고 방역 우수 농가에게는 정책자금 자금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문제가 돼 온 구제역 백신과 관련해서는 국내 사용 백신의 효과를 상시 점검하고 해외 백신도 사전 검증해 식속히 공급하는 체계를 갖출 방침입니다.

또 백신 검증 기준 대상을 기존 '실험 동물'에서 '실제 가축'을 포함하도록 개정하고 다양한 백신이 국내에 들어올 수 있도록 유통 구조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구제역 위기단계 ‘주의’→‘관심’으로 하향 조정
    • 입력 2015-07-21 12:00:20
    경제
농림축산식품부는 충북 진천에서 발생한 구제역 처리가 완료됨에 따라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구제역 발생시 지역단위의 권역별로 방역 관리를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또 자치단체에 방역 전담 부서를 신설하거나 확대하고 역학 조사 역량을 키워 전문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농가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방역 조처 위반시 과태료를 500만 원 이하에서 천만 원 이하로 높이고 방역 우수 농가에게는 정책자금 자금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문제가 돼 온 구제역 백신과 관련해서는 국내 사용 백신의 효과를 상시 점검하고 해외 백신도 사전 검증해 식속히 공급하는 체계를 갖출 방침입니다. 또 백신 검증 기준 대상을 기존 '실험 동물'에서 '실제 가축'을 포함하도록 개정하고 다양한 백신이 국내에 들어올 수 있도록 유통 구조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