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노동개혁, 정치적으론 너무나 위험한 선택”

입력 2015.07.22 (15: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은 노동 개혁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정치적으로 볼 때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내 대표적 경제 전문가로 꼽히는 이 의원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개혁 필요성은 너무 절박한 상황에 왔다면서도 노동 개혁을 할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이 얼마나 되냐가 문제인데 20대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정치적으로는 너무나 위험한 선택이고, 굉장히 나쁜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다만, 지속 가능한 경제를 만들려면 노동 개혁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해야 한다면서 선진국들이 영국병, 네덜란드병, 독일병 걸렸을 때 했던 '대타협'을 우리도 한번 해보자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한구 “노동개혁, 정치적으론 너무나 위험한 선택”
    • 입력 2015-07-22 15:36:51
    정치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은 노동 개혁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정치적으로 볼 때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내 대표적 경제 전문가로 꼽히는 이 의원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개혁 필요성은 너무 절박한 상황에 왔다면서도 노동 개혁을 할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이 얼마나 되냐가 문제인데 20대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정치적으로는 너무나 위험한 선택이고, 굉장히 나쁜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다만, 지속 가능한 경제를 만들려면 노동 개혁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해야 한다면서 선진국들이 영국병, 네덜란드병, 독일병 걸렸을 때 했던 '대타협'을 우리도 한번 해보자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