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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율 뻥튀기’ 소셜커머스 규제 강화
입력 2015.07.22 (16:01) 수정 2015.07.22 (16:16) 오늘의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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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업체가 자의적으로 할인율을 산정하는 이른바 '할인율 뻥튀기'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규제에 나섭니다.
공정위는 인터넷 상거래 관련 지침을 개정해 다음달 20일부터 소셜커머스의 할인율 산정의 기준이 되는 예전 가격이나 할인율 산정시점 등 객관적인 정보를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신용카드 할인' 등 별도 조건 없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도록 했습니다.
공정위는 인터넷 상거래 관련 지침을 개정해 다음달 20일부터 소셜커머스의 할인율 산정의 기준이 되는 예전 가격이나 할인율 산정시점 등 객관적인 정보를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신용카드 할인' 등 별도 조건 없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도록 했습니다.
- ‘할인율 뻥튀기’ 소셜커머스 규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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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7-22 16:10:20
- 수정2015-07-22 16:16:28

소셜커머스 업체가 자의적으로 할인율을 산정하는 이른바 '할인율 뻥튀기'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규제에 나섭니다.
공정위는 인터넷 상거래 관련 지침을 개정해 다음달 20일부터 소셜커머스의 할인율 산정의 기준이 되는 예전 가격이나 할인율 산정시점 등 객관적인 정보를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신용카드 할인' 등 별도 조건 없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도록 했습니다.
공정위는 인터넷 상거래 관련 지침을 개정해 다음달 20일부터 소셜커머스의 할인율 산정의 기준이 되는 예전 가격이나 할인율 산정시점 등 객관적인 정보를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신용카드 할인' 등 별도 조건 없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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