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관타나모수용소 폐쇄 마무리 수순…의회 논란 예고

입력 2015.07.23 (07: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바 관타나모 미국 해군기지 수용소 폐쇄안이 조만간 미 의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관타나모 수용소를 안전하고 책임있는 방식으로 폐쇄하는 방안을 마련하는것에 대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수용소에 매년 1억 달러 이상이 쓰이고 있다면서 수용소 운용이 국가안보 이익에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수감자들을 단계적으로 석방했으며 '9·11 테러' 직후 800명에 달했던 수감자는 현재 116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백악관은 관타나모 수용소 폐쇄안이 마무리되는 대로 의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의회는 관타나모 폐쇄에 반대하고 있어, 이번 폐쇄안이 제출되면 많은 논란이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쿠바 관타나모수용소 폐쇄 마무리 수순…의회 논란 예고
    • 입력 2015-07-23 07:50:05
    국제
쿠바 관타나모 미국 해군기지 수용소 폐쇄안이 조만간 미 의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관타나모 수용소를 안전하고 책임있는 방식으로 폐쇄하는 방안을 마련하는것에 대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수용소에 매년 1억 달러 이상이 쓰이고 있다면서 수용소 운용이 국가안보 이익에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수감자들을 단계적으로 석방했으며 '9·11 테러' 직후 800명에 달했던 수감자는 현재 116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백악관은 관타나모 수용소 폐쇄안이 마무리되는 대로 의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의회는 관타나모 폐쇄에 반대하고 있어, 이번 폐쇄안이 제출되면 많은 논란이 예상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