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유럽 화장품 시장 공략하려면 친환경 인증 필수”

입력 2015.07.30 (01:09) 수정 2015.07.30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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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유럽의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려면 친환경 인증에 더 신경 써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코트라는 보고서를 통해 미국과 유럽 등의 국제 시장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의 대중적 인지도가 낮은 것은 친환경 인증 취득이 저조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코트라는 미국 유기농 강제인증제도와 EU에서 요구하는 인증을 취득한 화장품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는 지난해 14억 달러로 1년 전보다 55% 늘었지만 아시아 지역과 달리 서구 지역 시장에서는 판매가 두드러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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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유럽 화장품 시장 공략하려면 친환경 인증 필수”
    • 입력 2015-07-30 01:09:54
    • 수정2015-07-30 16:05:53
    경제
미국과 유럽의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려면 친환경 인증에 더 신경 써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코트라는 보고서를 통해 미국과 유럽 등의 국제 시장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의 대중적 인지도가 낮은 것은 친환경 인증 취득이 저조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코트라는 미국 유기농 강제인증제도와 EU에서 요구하는 인증을 취득한 화장품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는 지난해 14억 달러로 1년 전보다 55% 늘었지만 아시아 지역과 달리 서구 지역 시장에서는 판매가 두드러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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