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에 기업 콜센터도 입주…공장 설립 절차 빨라져

입력 2015.07.30 (16: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단지에 콜센터 같은 다양한 서비스업 시설 입주가 가능하고 공장 설립 절차도 한층 빨라집니다.

산업통산자원부는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차 규제개혁점검회의 겸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공장 신·증설과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대책을 마련해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현재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는 서비스업은 일부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으로 제한됐지만 앞으로는 고객 지원을 위한 콜센터 등 제조업 연계효과가 높은 서비스업, 융복합 유망업종 등의 입주가 허용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공장설립지원센터는 센터별로 전담인력이 단 한 명에 불과해 대기 기간이 2~3개월씩이나 됐지만 서비스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인력을 확충해 공장 설립 절차가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산업용지 처분에 대한 규제도 완화돼 지금은 용지를 분양받은 기업은 공장 설립 후 5년간 용지를 처분할 수 없지만 앞으로는 일률적으로 적용되던 5년 처분 제한 기간을 유연하게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산업단지에 기업 콜센터도 입주…공장 설립 절차 빨라져
    • 입력 2015-07-30 16:07:48
    경제
산업단지에 콜센터 같은 다양한 서비스업 시설 입주가 가능하고 공장 설립 절차도 한층 빨라집니다. 산업통산자원부는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차 규제개혁점검회의 겸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공장 신·증설과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대책을 마련해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현재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는 서비스업은 일부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으로 제한됐지만 앞으로는 고객 지원을 위한 콜센터 등 제조업 연계효과가 높은 서비스업, 융복합 유망업종 등의 입주가 허용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공장설립지원센터는 센터별로 전담인력이 단 한 명에 불과해 대기 기간이 2~3개월씩이나 됐지만 서비스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인력을 확충해 공장 설립 절차가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산업용지 처분에 대한 규제도 완화돼 지금은 용지를 분양받은 기업은 공장 설립 후 5년간 용지를 처분할 수 없지만 앞으로는 일률적으로 적용되던 5년 처분 제한 기간을 유연하게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