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부터 영화까지’ 광고, 문화예술에 빠지다
입력 2015.08.05 (21:42)
수정 2015.08.05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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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세계적인 명작 그림이나 유명 클래식 음악 등 문화예술을 접목한 TV 광고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광고로 재탄생했을까요?
김 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관람객들로 붐비는 프랑스 파리의 한 미술관.
사람들을 이곳에 불러 모으는 건 바로 19세기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 모네의 '수련' 그림입니다.
이 작품이 한 자동차 회사의 광고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달리는 모든 순간을 예술로'란 광고 문구를 내세워, 자동차의 성능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 이른바 '감성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이형운(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담당) : "저희 사양, 저희 자동차, 제품 자체와 엮어서 좀 감성적인 측면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로시니의 유명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한 장면.
<녹취> "피가로~ 피가로 피가로"
바로 이 가사만 바꿔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녹취> "기가로~ 기가로 기가로"
코믹한 내용에 유명 음악가들까지 출연시켜 올 상반기 가장 주목할 만한 광고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김지연(서울시 성동구) :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와서 훨씬 더 기억에 잘 남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심성욱(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제품에 대한 이미지라든가 태도 이런 것들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기업 등이 이런 광고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광고를 최근에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옷을 입은 광고들.
광고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요즘, 세계적인 명작 그림이나 유명 클래식 음악 등 문화예술을 접목한 TV 광고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광고로 재탄생했을까요?
김 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관람객들로 붐비는 프랑스 파리의 한 미술관.
사람들을 이곳에 불러 모으는 건 바로 19세기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 모네의 '수련' 그림입니다.
이 작품이 한 자동차 회사의 광고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달리는 모든 순간을 예술로'란 광고 문구를 내세워, 자동차의 성능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 이른바 '감성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이형운(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담당) : "저희 사양, 저희 자동차, 제품 자체와 엮어서 좀 감성적인 측면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로시니의 유명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한 장면.
<녹취> "피가로~ 피가로 피가로"
바로 이 가사만 바꿔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녹취> "기가로~ 기가로 기가로"
코믹한 내용에 유명 음악가들까지 출연시켜 올 상반기 가장 주목할 만한 광고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김지연(서울시 성동구) :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와서 훨씬 더 기억에 잘 남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심성욱(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제품에 대한 이미지라든가 태도 이런 것들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기업 등이 이런 광고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광고를 최근에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옷을 입은 광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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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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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식부터 영화까지’ 광고, 문화예술에 빠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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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8-05 21:43:13
- 수정2015-08-05 22:26:52
<앵커 멘트>
요즘, 세계적인 명작 그림이나 유명 클래식 음악 등 문화예술을 접목한 TV 광고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광고로 재탄생했을까요?
김 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관람객들로 붐비는 프랑스 파리의 한 미술관.
사람들을 이곳에 불러 모으는 건 바로 19세기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 모네의 '수련' 그림입니다.
이 작품이 한 자동차 회사의 광고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달리는 모든 순간을 예술로'란 광고 문구를 내세워, 자동차의 성능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 이른바 '감성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이형운(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담당) : "저희 사양, 저희 자동차, 제품 자체와 엮어서 좀 감성적인 측면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로시니의 유명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한 장면.
<녹취> "피가로~ 피가로 피가로"
바로 이 가사만 바꿔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녹취> "기가로~ 기가로 기가로"
코믹한 내용에 유명 음악가들까지 출연시켜 올 상반기 가장 주목할 만한 광고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김지연(서울시 성동구) :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와서 훨씬 더 기억에 잘 남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심성욱(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제품에 대한 이미지라든가 태도 이런 것들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기업 등이 이런 광고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광고를 최근에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옷을 입은 광고들.
광고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요즘, 세계적인 명작 그림이나 유명 클래식 음악 등 문화예술을 접목한 TV 광고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광고로 재탄생했을까요?
김 석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관람객들로 붐비는 프랑스 파리의 한 미술관.
사람들을 이곳에 불러 모으는 건 바로 19세기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 모네의 '수련' 그림입니다.
이 작품이 한 자동차 회사의 광고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달리는 모든 순간을 예술로'란 광고 문구를 내세워, 자동차의 성능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 이른바 '감성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이형운(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담당) : "저희 사양, 저희 자동차, 제품 자체와 엮어서 좀 감성적인 측면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로시니의 유명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한 장면.
<녹취> "피가로~ 피가로 피가로"
바로 이 가사만 바꿔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녹취> "기가로~ 기가로 기가로"
코믹한 내용에 유명 음악가들까지 출연시켜 올 상반기 가장 주목할 만한 광고로 떠올랐습니다.
<인터뷰> 김지연(서울시 성동구) :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와서 훨씬 더 기억에 잘 남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심성욱(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제품에 대한 이미지라든가 태도 이런 것들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기업 등이 이런 광고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광고를 최근에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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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스 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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