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장거리 버스 승객 급증…통행료 부과 논란
입력 2015.08.20 (09:47)
수정 2015.08.20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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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 2013년 독일에서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이 80년 만에 허용된 이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제 이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 1930년대 독일 정부는 철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금지법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다 2013년 80년 만에 장거리 버스 운행이 허용됐는데요.
이용자 수가 2013년 820만 명에서 1년만에 1,960만 명으로 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는 3천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그러자 독일철도 '도이체반'을 중심으로 장거리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열차 ICE만 해도 1킬로미터에 8천 원 가까운 철도 사용료를 내는데, 장거리 노선버스는 왜 한 푼도 내지 않냐는 것입니다.
정치권에서도 화물차와 화물차도 통행료를 내는 만큼, 장거리 버스에도 부과하는 것이 옳다는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독일에서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이 80년 만에 허용된 이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제 이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 1930년대 독일 정부는 철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금지법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다 2013년 80년 만에 장거리 버스 운행이 허용됐는데요.
이용자 수가 2013년 820만 명에서 1년만에 1,960만 명으로 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는 3천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그러자 독일철도 '도이체반'을 중심으로 장거리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열차 ICE만 해도 1킬로미터에 8천 원 가까운 철도 사용료를 내는데, 장거리 노선버스는 왜 한 푼도 내지 않냐는 것입니다.
정치권에서도 화물차와 화물차도 통행료를 내는 만큼, 장거리 버스에도 부과하는 것이 옳다는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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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장거리 버스 승객 급증…통행료 부과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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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8-20 10:02:07
<앵커 멘트>
지난 2013년 독일에서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이 80년 만에 허용된 이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제 이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 1930년대 독일 정부는 철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금지법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다 2013년 80년 만에 장거리 버스 운행이 허용됐는데요.
이용자 수가 2013년 820만 명에서 1년만에 1,960만 명으로 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는 3천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그러자 독일철도 '도이체반'을 중심으로 장거리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열차 ICE만 해도 1킬로미터에 8천 원 가까운 철도 사용료를 내는데, 장거리 노선버스는 왜 한 푼도 내지 않냐는 것입니다.
정치권에서도 화물차와 화물차도 통행료를 내는 만큼, 장거리 버스에도 부과하는 것이 옳다는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독일에서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이 80년 만에 허용된 이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제 이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 1930년대 독일 정부는 철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장거리 노선 버스 운행금지법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다 2013년 80년 만에 장거리 버스 운행이 허용됐는데요.
이용자 수가 2013년 820만 명에서 1년만에 1,960만 명으로 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는 3천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그러자 독일철도 '도이체반'을 중심으로 장거리 버스에 도로 통행료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열차 ICE만 해도 1킬로미터에 8천 원 가까운 철도 사용료를 내는데, 장거리 노선버스는 왜 한 푼도 내지 않냐는 것입니다.
정치권에서도 화물차와 화물차도 통행료를 내는 만큼, 장거리 버스에도 부과하는 것이 옳다는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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