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정오부터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

입력 2015.08.25 (12:01) 수정 2015.08.25 (12: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북 고위급 합의에 따라 오늘 정오부터 북측은 준전시상태를 해제하고 남측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낮 12시를 기해 군사분계선 일대 11곳에서 재개됐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일제히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그러나 대북 방송을 중단하더라도 확성기 시설은 철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앞서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북한이 준전시체제에 맞게 전방에 배치한 군사력을 평상시로 되돌리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군사적 위협 수준을 고려해 경계·대비태세를 단계적으로 하향 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지를 이탈했던 북한군 잠수함 50척 가운데 일부가 소속 기지로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한미 감시장비를 통해 계속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대면인은 또, B-52 전략폭격기와 핵 잠수함 등 미군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전개하는 방안을 검토한 것과 관련해 북한군의 합의 이행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미 양국 군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UFG 연습과 통합화력 격멸훈련도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군, 정오부터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
    • 입력 2015-08-25 12:01:05
    • 수정2015-08-25 12:14:03
    정치
남북 고위급 합의에 따라 오늘 정오부터 북측은 준전시상태를 해제하고 남측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낮 12시를 기해 군사분계선 일대 11곳에서 재개됐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일제히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그러나 대북 방송을 중단하더라도 확성기 시설은 철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앞서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북한이 준전시체제에 맞게 전방에 배치한 군사력을 평상시로 되돌리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군사적 위협 수준을 고려해 경계·대비태세를 단계적으로 하향 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지를 이탈했던 북한군 잠수함 50척 가운데 일부가 소속 기지로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한미 감시장비를 통해 계속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대면인은 또, B-52 전략폭격기와 핵 잠수함 등 미군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전개하는 방안을 검토한 것과 관련해 북한군의 합의 이행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미 양국 군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UFG 연습과 통합화력 격멸훈련도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