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외무부 “남북한 고위급 협상 타결 환영”

입력 2015.08.25 (20: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남북한 고위급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공보실 명의의 논평을 통해 "합의의 철저한 준수가 군사적 대결 수위 저하와 안정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제3국의 군사적 활동이 강화된 상황에서 이뤄지는 남북한 간의 반복되는 긴장 상황은 우려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며, 한반도 위기 상황 조성의 근본적 책임이 매년 이루어지는 한미연합훈련에 있음을 우회적으로 지적했습니다.

외무부는 이어 이번 사태가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다자 메커니즘 구축의 절박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시아 외무부 “남북한 고위급 협상 타결 환영”
    • 입력 2015-08-25 20:30:40
    국제
러시아는 남북한 고위급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공보실 명의의 논평을 통해 "합의의 철저한 준수가 군사적 대결 수위 저하와 안정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제3국의 군사적 활동이 강화된 상황에서 이뤄지는 남북한 간의 반복되는 긴장 상황은 우려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며, 한반도 위기 상황 조성의 근본적 책임이 매년 이루어지는 한미연합훈련에 있음을 우회적으로 지적했습니다. 외무부는 이어 이번 사태가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다자 메커니즘 구축의 절박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