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영·라틀리프 영입’ 꼴찌 삼성, 명가 재건!

입력 2015.08.29 (21:32) 수정 2015.08.30 (1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난 시즌 프로농구 꼴찌팀 삼성이 한중프로대항전에 출전해 막바지 실전 점검에 한창입니다.

문태영과 라틀리프를 영입한 삼성은 명가 재건을위해 총력을 기울일 태세입니다.

중국 동관에서 이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은 모비스의 우승을 이끌었던 라틀리프와 문태영을 영입해 전혀 다른 팀으로 변모했습니다.

새 얼굴들이 많은 만큼 삼성은 중국 전지훈련을 통해 조직력을 끌어올리며 명가 재건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틀리프(삼성) : “삼성에는 잠재력이 풍부한 젊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젊고 빠른 농구로 자신감이 넘칩니다”

전지훈련과 동시에 출전중인 한중 프로농구 대항전에서 삼성은 중국 팀을 상대로 1승 1패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이미 검증된 라틀리프는 물론 새 외국인 가드 하워드도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의 kt를 꺾고 결승에 오른 삼성은 아직 경험이 부족한 가드 이호현과 2년 차 김준일 등 젊은 국내 선수들이 얼마나 뒤를 받쳐주느냐가 숙제로 남았습니다.

<인터뷰> 이상민(삼성 감독) : “젊은 선수들이 잘 해줘야되고 그건 저의 몫이라고 생각하고 그것만 되면 좋은 성적 나지 않을까..”

시즌 개막을 2주 앞두고 달라진 삼성이 프로농구에 어떤 지각변동을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동관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태영·라틀리프 영입’ 꼴찌 삼성, 명가 재건!
    • 입력 2015-08-29 21:34:43
    • 수정2015-08-30 10:34:29
    뉴스 9
<앵커 멘트> 지난 시즌 프로농구 꼴찌팀 삼성이 한중프로대항전에 출전해 막바지 실전 점검에 한창입니다. 문태영과 라틀리프를 영입한 삼성은 명가 재건을위해 총력을 기울일 태세입니다. 중국 동관에서 이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은 모비스의 우승을 이끌었던 라틀리프와 문태영을 영입해 전혀 다른 팀으로 변모했습니다. 새 얼굴들이 많은 만큼 삼성은 중국 전지훈련을 통해 조직력을 끌어올리며 명가 재건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라틀리프(삼성) : “삼성에는 잠재력이 풍부한 젊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젊고 빠른 농구로 자신감이 넘칩니다” 전지훈련과 동시에 출전중인 한중 프로농구 대항전에서 삼성은 중국 팀을 상대로 1승 1패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이미 검증된 라틀리프는 물론 새 외국인 가드 하워드도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의 kt를 꺾고 결승에 오른 삼성은 아직 경험이 부족한 가드 이호현과 2년 차 김준일 등 젊은 국내 선수들이 얼마나 뒤를 받쳐주느냐가 숙제로 남았습니다. <인터뷰> 이상민(삼성 감독) : “젊은 선수들이 잘 해줘야되고 그건 저의 몫이라고 생각하고 그것만 되면 좋은 성적 나지 않을까..” 시즌 개막을 2주 앞두고 달라진 삼성이 프로농구에 어떤 지각변동을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동관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