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중국해 분쟁지역 시설확충 가속…베트남 반발

입력 2015.09.24 (11: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이 남중국해 분쟁해역에서 영유권 강화를 위한 각종 시설 확충에 속도를 내자 베트남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의 온라인 소식지를 보면 베트남 외교부는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제도와 파라셀 군도에 대한 중국의 개발 계획을 비판했습니다.

레 하이 빙 베트남 외교부 대변인은 "스프래틀리와 파라셀 군도의 주권은 논쟁의 여지 없이 베트남에 있다"며 "중국은 이를 존중하고 불법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최근 스프래틀리 제도와 주변 해역에 해양 연구와 환경 보호를 명분으로 과학연구기지, 해양 관측소 등을 설치하는 계획의 수립에 착수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남중국해 분쟁지역 시설확충 가속…베트남 반발
    • 입력 2015-09-24 11:04:28
    국제
중국이 남중국해 분쟁해역에서 영유권 강화를 위한 각종 시설 확충에 속도를 내자 베트남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의 온라인 소식지를 보면 베트남 외교부는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제도와 파라셀 군도에 대한 중국의 개발 계획을 비판했습니다. 레 하이 빙 베트남 외교부 대변인은 "스프래틀리와 파라셀 군도의 주권은 논쟁의 여지 없이 베트남에 있다"며 "중국은 이를 존중하고 불법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최근 스프래틀리 제도와 주변 해역에 해양 연구와 환경 보호를 명분으로 과학연구기지, 해양 관측소 등을 설치하는 계획의 수립에 착수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