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태국 해경 총격에 어민 사상… 반발·소송 추진

입력 2015.09.25 (13: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태국 해경이 자국 영해를 침범했다는 이유로 베트남 어선에 총격을 가해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건을 놓고 양국이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베트남 언론은 지난 11일 베트남 어선이 태국 인근 해역에서 조업을 하던 중 불법 조업을 단속하던 태국 해경의 총격으로 어민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보도했습니다.

피해 어민과 가족들은 태국 해경이 사전 경고도 없이 총을 쐈다며, 태국 해경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자국 어선이 태국 영해에서 불법 조업을 했더라도 총격을 가한 것은 비인도적인 과도한 대응이라고 비판하며 피해 배상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태국 해경은 "적대적인 베트남 어선들에 둘러싸인 상태에서 정당방위 차원의 대응을 한 것"이라며 베트남 측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베트남, 태국 해경 총격에 어민 사상… 반발·소송 추진
    • 입력 2015-09-25 13:25:42
    국제
최근 태국 해경이 자국 영해를 침범했다는 이유로 베트남 어선에 총격을 가해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건을 놓고 양국이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베트남 언론은 지난 11일 베트남 어선이 태국 인근 해역에서 조업을 하던 중 불법 조업을 단속하던 태국 해경의 총격으로 어민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보도했습니다. 피해 어민과 가족들은 태국 해경이 사전 경고도 없이 총을 쐈다며, 태국 해경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자국 어선이 태국 영해에서 불법 조업을 했더라도 총격을 가한 것은 비인도적인 과도한 대응이라고 비판하며 피해 배상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태국 해경은 "적대적인 베트남 어선들에 둘러싸인 상태에서 정당방위 차원의 대응을 한 것"이라며 베트남 측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