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북 인권법 제정 추진’ 연일 비난 공세

입력 2015.09.25 (19: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여야가 북한 인권법안에 대해 일부 합의한 것에 대해 북한이 연일 비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북한 민족화해협의회는 오늘 대변인 담화를 통해 남한 국회에서 감행되는 북한인권법은 남북관계를 다시 파국으로 몰아가는 반통일악법이라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민족화해협의회는 또 북한인권법이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부정하고, 동족간 반목과 질시, 대결과 충돌만을 불러오게 될 동족 대결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북한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도 어제 대변인 담화를 통해 새누리당은 인권에 대해 입에 올릴 자격이 없으며 야당은 반통일세력과 야합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북 인권법 제정 추진’ 연일 비난 공세
    • 입력 2015-09-25 19:13:05
    정치
최근 여야가 북한 인권법안에 대해 일부 합의한 것에 대해 북한이 연일 비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북한 민족화해협의회는 오늘 대변인 담화를 통해 남한 국회에서 감행되는 북한인권법은 남북관계를 다시 파국으로 몰아가는 반통일악법이라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민족화해협의회는 또 북한인권법이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부정하고, 동족간 반목과 질시, 대결과 충돌만을 불러오게 될 동족 대결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북한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도 어제 대변인 담화를 통해 새누리당은 인권에 대해 입에 올릴 자격이 없으며 야당은 반통일세력과 야합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