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총재, 올해·내년 성장 전망치 하향 조정 예고

입력 2015.09.29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의 크리스틴 라가르드 총재가 올해와 내년의 IMF 세계 성장 전망치 하향 조정을 예고했습니다.

라가르드 총재는 프랑스 언론과 인터뷰에서 "지금 여건이 우리로 하여금 성장 전망치를 낮추도록압박하고 있다"면서, "올해 세계 경제가 평균 3.3%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 더 이상 현실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라가르드 총재는 또 "내년 성장 예상치 3.8% 역시 현실적이지 않다"면서,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 경제 부진 탓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라가르드는 "그럼에도 올해와 내년 성장 전망치가 모두 3%는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IMF 총재, 올해·내년 성장 전망치 하향 조정 예고
    • 입력 2015-09-29 08:08:04
    국제
국제통화기금,IMF의 크리스틴 라가르드 총재가 올해와 내년의 IMF 세계 성장 전망치 하향 조정을 예고했습니다. 라가르드 총재는 프랑스 언론과 인터뷰에서 "지금 여건이 우리로 하여금 성장 전망치를 낮추도록압박하고 있다"면서, "올해 세계 경제가 평균 3.3%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 더 이상 현실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라가르드 총재는 또 "내년 성장 예상치 3.8% 역시 현실적이지 않다"면서,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 경제 부진 탓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라가르드는 "그럼에도 올해와 내년 성장 전망치가 모두 3%는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