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빔 한복, 애들보다 애견이 먼저?
입력 2015.09.29 (13:58)
수정 2015.09.29 (14: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절 때 어린이용 한복 매출은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애견을 위한 한복 매출은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추석빔 한복, 애들보다 애견이 먼저?
-
- 입력 2015-09-29 13:58:45
- 수정2015-09-29 14:12:55
명절 때 어린이용 한복 매출은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애견을 위한 한복 매출은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