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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빔 한복, 애들보다 애견이 먼저?
입력 2015.09.29 (13:58) 수정 2015.09.29 (14:12) 경제
명절 때 어린이용 한복 매출은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애견을 위한 한복 매출은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추석빔 한복, 애들보다 애견이 먼저?
    • 입력 2015-09-29 13:58:45
    • 수정2015-09-29 14:12:55
    경제
명절 때 어린이용 한복 매출은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애견을 위한 한복 매출은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과 2015년 설의 아동 한복 매출은 각각 2.9%, 9.6% 줄었다. 추석도 마찬가지로 2013년과 비교할 때 2014년 매출은 13.8% 감소했다.

반면 애견 한복은 2013년 설을 기준으로 할때 2014년 설에 98%, 2015년에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추석 때도 2013년보다 150% 증가했다. 이마트는 명절 당일 이전 3주간 매출을 기준으로 설·추석의 매출을 비교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이 이번 추석에도 이어져 추석을 10일 앞둔 지난 17∼23일 일주일의 아동 한복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20.3% 떨어진 반면, 애견용 한복 매출은 43% 뛰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애견용 한복 매출 증가는 최근 애견 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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