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유류할증료 기준·근거 없이 부과”

입력 2015.10.02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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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여객선과 외항 화물에 붙는 유류할증료가 아무런 기준과 근거 없이 부과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경대수 위원은 오늘 해수부에 대한 국감에서 한중 여객 항로의 경우 2만 원, 한일 항로는 최대 만 5천 원, 러시아는 만 원 정도의 유류할증료를 선사가 아무런 기준 없이 임의대로 부과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외항 화물의 경우도 해운사가 유류할증료를 정하고 있지만 상당수는 신고 의무도 없어 유류할증료의 전체 규모도 파악하기 힘들다고 밝혔습니다.

경 의원은 최근 국제유가 급락에 따라 항공사의 유류할증료는 '0원'이 됐지만 해운사의 유류할증료는 변동이 없다며 정확한 기준과 징수의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해수부에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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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운 유류할증료 기준·근거 없이 부과”
    • 입력 2015-10-02 19:14:40
    경제
국제여객선과 외항 화물에 붙는 유류할증료가 아무런 기준과 근거 없이 부과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경대수 위원은 오늘 해수부에 대한 국감에서 한중 여객 항로의 경우 2만 원, 한일 항로는 최대 만 5천 원, 러시아는 만 원 정도의 유류할증료를 선사가 아무런 기준 없이 임의대로 부과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외항 화물의 경우도 해운사가 유류할증료를 정하고 있지만 상당수는 신고 의무도 없어 유류할증료의 전체 규모도 파악하기 힘들다고 밝혔습니다. 경 의원은 최근 국제유가 급락에 따라 항공사의 유류할증료는 '0원'이 됐지만 해운사의 유류할증료는 변동이 없다며 정확한 기준과 징수의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해수부에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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