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로 석유 대체 원료·연료 제조 기술개발 추진

입력 2015.10.04 (18: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를 이용해 석유를 대체할 산업용 원료와 연료를 만드는 기술 개발이 추진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7% 감축하고 신산업을 창출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탄소자원화 전략'을 올해 안에 수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부는 지난달 산·학·연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된 탄소자원화 전략 자문위원회를 만들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면서 석유 의존도를 낮출 계획입니다.

미래부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석유화학과 철강 등 주요 주력산업이 에너지 다소비 산업 구조여서 에너지 절약이나 신재생 에너지 활용만으로는 온실가스 감축과 경제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탄소자원화 전략이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연구계와 산업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온실가스로 석유 대체 원료·연료 제조 기술개발 추진
    • 입력 2015-10-04 18:22:04
    IT·과학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를 이용해 석유를 대체할 산업용 원료와 연료를 만드는 기술 개발이 추진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7% 감축하고 신산업을 창출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탄소자원화 전략'을 올해 안에 수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부는 지난달 산·학·연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된 탄소자원화 전략 자문위원회를 만들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면서 석유 의존도를 낮출 계획입니다. 미래부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석유화학과 철강 등 주요 주력산업이 에너지 다소비 산업 구조여서 에너지 절약이나 신재생 에너지 활용만으로는 온실가스 감축과 경제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탄소자원화 전략이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연구계와 산업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