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호, 쿠웨이트 넘어 최종예선 직행 도전

입력 2015.10.07 (21:48) 수정 2015.10.07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슈틸리케호가 내일 밤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으로 가는 중요한 길목에서 쿠웨이트를 만납니다.

내일 쿠웨이트를 이기면, 최종예선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조 1위 확보의 분수령을 넘습니다.

남은 2차예선 4경기 가운데 3경기가 홈 경기이기 때문입니다.

역대 쿠웨이트 원정은 2승 2무 2패로 팽팽해, 대표팀은 긴장 속에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시아의 호랑이다운 모습으로 2차예선에서 3연승을 달린 슈틸리케호.

최종예선행의 최대 고비가 될 쿠웨이트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손흥민과 이청용, 두 에이스가 빠졌지만 대표팀은 흔들림이 없습니다.

지난 1월 호주 아시안컵에서 쿠웨이트를 상대로 골을 터뜨린 남태희 등 새로 합류한 선수들의 의욕이 대단합니다.

남태희는 에이스에게 준다는 등번호 10번을 부여받고, 쿠웨이트 원정 필승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남태희(축구 국가대표) : "이겨서 3점을 얻어가기 위해서 온 것이기 때문에 꼭 좋은 모습 보여서 이겨서 한국에 돌아가고 싶습니다."

기성용과 권창훈, 두 중앙 미드필더의 호흡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인터뷰> 권창훈(축구 국가대표) : "성용이 형은 옆에서 저를 잘 조절해주고, 저에게 맞춰주면서 경기를 하다보니까 (편합니다.)"

30도가 넘는 무더위에도 4연승을 향해 담금질을 이어간 대표팀.

쿠웨이트의 모랫바람을 잠재우고 최종예선행의 중대 고비를 넘겠다는 집념으로 가득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슈틸리케호, 쿠웨이트 넘어 최종예선 직행 도전
    • 입력 2015-10-07 21:49:33
    • 수정2015-10-07 22:18:50
    뉴스 9
<앵커 멘트> 슈틸리케호가 내일 밤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으로 가는 중요한 길목에서 쿠웨이트를 만납니다. 내일 쿠웨이트를 이기면, 최종예선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조 1위 확보의 분수령을 넘습니다. 남은 2차예선 4경기 가운데 3경기가 홈 경기이기 때문입니다. 역대 쿠웨이트 원정은 2승 2무 2패로 팽팽해, 대표팀은 긴장 속에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시아의 호랑이다운 모습으로 2차예선에서 3연승을 달린 슈틸리케호. 최종예선행의 최대 고비가 될 쿠웨이트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손흥민과 이청용, 두 에이스가 빠졌지만 대표팀은 흔들림이 없습니다. 지난 1월 호주 아시안컵에서 쿠웨이트를 상대로 골을 터뜨린 남태희 등 새로 합류한 선수들의 의욕이 대단합니다. 남태희는 에이스에게 준다는 등번호 10번을 부여받고, 쿠웨이트 원정 필승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남태희(축구 국가대표) : "이겨서 3점을 얻어가기 위해서 온 것이기 때문에 꼭 좋은 모습 보여서 이겨서 한국에 돌아가고 싶습니다." 기성용과 권창훈, 두 중앙 미드필더의 호흡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인터뷰> 권창훈(축구 국가대표) : "성용이 형은 옆에서 저를 잘 조절해주고, 저에게 맞춰주면서 경기를 하다보니까 (편합니다.)" 30도가 넘는 무더위에도 4연승을 향해 담금질을 이어간 대표팀. 쿠웨이트의 모랫바람을 잠재우고 최종예선행의 중대 고비를 넘겠다는 집념으로 가득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