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는] 일본 ‘무인자동차’ 2020년 실용화 선언
입력 2015.10.08 (07:29)
수정 2015.10.08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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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일본이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운전자의 조작이 필요 없는 무인 자동차를 상품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도요타가 무인 운전 시험모델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최대 자동차업체 도요타가 새로 선보인 무인 운전 자동찹니다.
도쿄 도심 고속도로에 진입해 운전자가 핸들을 놓은 상태에서 시속 80킬로미터로 자동주행을 계속합니다.
녹취> 운전자 차간거리와 속도 등을 판단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
추월이나 분기점 합류, 가속과 제동 등 운행중의 복잡한 기능을 운전자 조작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해냅니다.
<녹취> 요시다(도요타 전무이사) : "자동차 기술외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 등 여러 분야와 연계해 무인 운전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 핵심성장 산업으로 무인 자동차 개발을 선정한 일본 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차세대 제품을 세계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2020년 도쿄에선 자동 무인자동차가 거리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일본 뿐 아니라 세계 자동차 업체와 정보통신 기업들은 지금 차세대 무인자동차 개발을 놓고 사활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선 무인자동차가 2020년 실용화를 시작으로 2035년엔 세계 자동차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인 자동차의 실용화를 위해선 안전성을 보장하는 고난도 기술개발과 함께 사고 책임문제 등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일본이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운전자의 조작이 필요 없는 무인 자동차를 상품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도요타가 무인 운전 시험모델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최대 자동차업체 도요타가 새로 선보인 무인 운전 자동찹니다.
도쿄 도심 고속도로에 진입해 운전자가 핸들을 놓은 상태에서 시속 80킬로미터로 자동주행을 계속합니다.
녹취> 운전자 차간거리와 속도 등을 판단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
추월이나 분기점 합류, 가속과 제동 등 운행중의 복잡한 기능을 운전자 조작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해냅니다.
<녹취> 요시다(도요타 전무이사) : "자동차 기술외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 등 여러 분야와 연계해 무인 운전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 핵심성장 산업으로 무인 자동차 개발을 선정한 일본 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차세대 제품을 세계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2020년 도쿄에선 자동 무인자동차가 거리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일본 뿐 아니라 세계 자동차 업체와 정보통신 기업들은 지금 차세대 무인자동차 개발을 놓고 사활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선 무인자동차가 2020년 실용화를 시작으로 2035년엔 세계 자동차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인 자동차의 실용화를 위해선 안전성을 보장하는 고난도 기술개발과 함께 사고 책임문제 등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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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세계는] 일본 ‘무인자동차’ 2020년 실용화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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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0-08 07:31:08
- 수정2015-10-08 08:06:53
<앵커 멘트>
일본이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운전자의 조작이 필요 없는 무인 자동차를 상품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도요타가 무인 운전 시험모델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최대 자동차업체 도요타가 새로 선보인 무인 운전 자동찹니다.
도쿄 도심 고속도로에 진입해 운전자가 핸들을 놓은 상태에서 시속 80킬로미터로 자동주행을 계속합니다.
녹취> 운전자 차간거리와 속도 등을 판단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
추월이나 분기점 합류, 가속과 제동 등 운행중의 복잡한 기능을 운전자 조작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해냅니다.
<녹취> 요시다(도요타 전무이사) : "자동차 기술외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 등 여러 분야와 연계해 무인 운전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 핵심성장 산업으로 무인 자동차 개발을 선정한 일본 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차세대 제품을 세계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2020년 도쿄에선 자동 무인자동차가 거리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일본 뿐 아니라 세계 자동차 업체와 정보통신 기업들은 지금 차세대 무인자동차 개발을 놓고 사활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선 무인자동차가 2020년 실용화를 시작으로 2035년엔 세계 자동차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인 자동차의 실용화를 위해선 안전성을 보장하는 고난도 기술개발과 함께 사고 책임문제 등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일본이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운전자의 조작이 필요 없는 무인 자동차를 상품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도요타가 무인 운전 시험모델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최대 자동차업체 도요타가 새로 선보인 무인 운전 자동찹니다.
도쿄 도심 고속도로에 진입해 운전자가 핸들을 놓은 상태에서 시속 80킬로미터로 자동주행을 계속합니다.
녹취> 운전자 차간거리와 속도 등을 판단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
추월이나 분기점 합류, 가속과 제동 등 운행중의 복잡한 기능을 운전자 조작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해냅니다.
<녹취> 요시다(도요타 전무이사) : "자동차 기술외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 등 여러 분야와 연계해 무인 운전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 핵심성장 산업으로 무인 자동차 개발을 선정한 일본 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춰 차세대 제품을 세계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녹취> 아베(일본 총리) : "2020년 도쿄에선 자동 무인자동차가 거리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일본 뿐 아니라 세계 자동차 업체와 정보통신 기업들은 지금 차세대 무인자동차 개발을 놓고 사활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선 무인자동차가 2020년 실용화를 시작으로 2035년엔 세계 자동차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인 자동차의 실용화를 위해선 안전성을 보장하는 고난도 기술개발과 함께 사고 책임문제 등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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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구 기자 sukk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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