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산하기관 중 2곳 임금피크제 미도입

입력 2015.10.08 (08: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코레일과 한국시설안전공단만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태원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를 보면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24곳 가운데 22곳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전체 인원의 절반을 차지하는 코레일과 시설안전공단이 아직 임금피크제 도입을 놓고 노사간 협의를 진행중입니다.

특히 시설안전공단은 지난 6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최하인 'E등급'을 받아 이사장이 해임돼 현재까지 공석인 상태입니다.


정부는 애초 올 연말까지 모든 공공기관에 임금피크제가 도입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지만, 최근 목표를 이번 달로 앞당겼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토부 산하기관 중 2곳 임금피크제 미도입
    • 입력 2015-10-08 08:32:12
    경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코레일과 한국시설안전공단만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태원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를 보면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24곳 가운데 22곳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전체 인원의 절반을 차지하는 코레일과 시설안전공단이 아직 임금피크제 도입을 놓고 노사간 협의를 진행중입니다. 특히 시설안전공단은 지난 6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최하인 'E등급'을 받아 이사장이 해임돼 현재까지 공석인 상태입니다. 정부는 애초 올 연말까지 모든 공공기관에 임금피크제가 도입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지만, 최근 목표를 이번 달로 앞당겼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