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소비세 인하와 신차 효과 등으로 지난달 자동차업계의 생산과 수출, 국내 판매가 모두 호조를 보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자동차 생산과 수출, 국내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13.5%, 3.5%, 16.3%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생산은 현대자동차의 월말 부분파업에도 내수와 수출이 고르게 늘면서 증가했습니다.
수출은 엑센트와 프라이드, 트랙스 등 수출 주력차종의 호조 등으로 강세를 보였고
내수 판매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아반떼, 스포티지 등 신차 효과로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개별소비세 인하 이후 35일 동안 국내 5개 주요 완성차 업체의 하루 평균 내수 판매는 21.9% 증가했습니다.
해외 생산판매는 기아차와 현대차가 전 달보다 각각 33.2%와 13.3% 증가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자동차 생산과 수출, 국내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13.5%, 3.5%, 16.3%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생산은 현대자동차의 월말 부분파업에도 내수와 수출이 고르게 늘면서 증가했습니다.
수출은 엑센트와 프라이드, 트랙스 등 수출 주력차종의 호조 등으로 강세를 보였고
내수 판매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아반떼, 스포티지 등 신차 효과로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개별소비세 인하 이후 35일 동안 국내 5개 주요 완성차 업체의 하루 평균 내수 판매는 21.9% 증가했습니다.
해외 생산판매는 기아차와 현대차가 전 달보다 각각 33.2%와 13.3%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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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월 자동차산업 호조…생산·수출·내수 모두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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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0-08 13:52:03
개별소비세 인하와 신차 효과 등으로 지난달 자동차업계의 생산과 수출, 국내 판매가 모두 호조를 보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자동차 생산과 수출, 국내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13.5%, 3.5%, 16.3%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생산은 현대자동차의 월말 부분파업에도 내수와 수출이 고르게 늘면서 증가했습니다.
수출은 엑센트와 프라이드, 트랙스 등 수출 주력차종의 호조 등으로 강세를 보였고
내수 판매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아반떼, 스포티지 등 신차 효과로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개별소비세 인하 이후 35일 동안 국내 5개 주요 완성차 업체의 하루 평균 내수 판매는 21.9% 증가했습니다.
해외 생산판매는 기아차와 현대차가 전 달보다 각각 33.2%와 13.3%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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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인 기자 row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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