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명예훼손한 FIFA 윤리위에 법적 조치”

입력 2015.10.09 (18: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윤리위원회로부터 자격정지 6년 처분을 받은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이 9일 "부당한 제재로 저의 명예를 훼손한 FIFA 윤리위에 대해 상응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 명예회장은 전날 FIFA윤리위의 자격정지 처분 직후 제프 블라터 FIFA회장과 FIFA윤리위의 제재를 비판하는 성명을 낸 데 이어 이날 또다시 추가 성명을 발표, 대응계획을 밝혔다.

그는 또 "FIFA 윤리위의 악의적 제재를 바로잡기 위해 다음주 초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제소를 포함한 모든 법적대책을 강구하겠다"면서 "블라터 회장이 FIFA 집행위의 승인없이 받은 연봉 등에 관한 배임횡령 소송 등도 제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명예회장은 성명에서 자신의 주요 혐의점이라 거론됐던 투표담합, 부당이익제공, 구호성금 등의 문제가 이미 FIFA에서 문제없다는 결론이 났는데도 FIFA윤리위가 조사 비협조, 윤리적 태도 등 애매한 조항을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정 명예회장은 제재조치에 대해 "FIFA에 비판적 입장을 취해온 것에 대한 졸렬한 보복"이라면서 "이번 조사가 기본적인 실체도 없이 오로지 저의 선거 등록을 훼방하기 위해 시작된 술수"라고 분노를 표출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몽준 “명예훼손한 FIFA 윤리위에 법적 조치”
    • 입력 2015-10-09 18:58:01
    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 윤리위원회로부터 자격정지 6년 처분을 받은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이 9일 "부당한 제재로 저의 명예를 훼손한 FIFA 윤리위에 대해 상응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 명예회장은 전날 FIFA윤리위의 자격정지 처분 직후 제프 블라터 FIFA회장과 FIFA윤리위의 제재를 비판하는 성명을 낸 데 이어 이날 또다시 추가 성명을 발표, 대응계획을 밝혔다. 그는 또 "FIFA 윤리위의 악의적 제재를 바로잡기 위해 다음주 초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제소를 포함한 모든 법적대책을 강구하겠다"면서 "블라터 회장이 FIFA 집행위의 승인없이 받은 연봉 등에 관한 배임횡령 소송 등도 제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명예회장은 성명에서 자신의 주요 혐의점이라 거론됐던 투표담합, 부당이익제공, 구호성금 등의 문제가 이미 FIFA에서 문제없다는 결론이 났는데도 FIFA윤리위가 조사 비협조, 윤리적 태도 등 애매한 조항을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정 명예회장은 제재조치에 대해 "FIFA에 비판적 입장을 취해온 것에 대한 졸렬한 보복"이라면서 "이번 조사가 기본적인 실체도 없이 오로지 저의 선거 등록을 훼방하기 위해 시작된 술수"라고 분노를 표출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