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15일 건강식품 관리강화 대책 협의

입력 2015.10.10 (0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는 15일 국회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어 건강식품 관리·규제 강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은 협의회에서 최근 문제가 된 백수오 제품의 이엽우피소 혼입과 같은 건강식품 관리·감독 과정에서 발생한 허점과 건강식품의 오·남용을 막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정은 또 농어촌 지역 노인들을 상대로 홍보관을 개설한 뒤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을 허위·과대 광고해 판매하는 '떴다방' 피해를 막을 대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이 주재하는 이날 당정 협의에는 당 정책위 소속 의원들과 전문위원, 주무 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복지부, 농촌진흥청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당정, 15일 건강식품 관리강화 대책 협의
    • 입력 2015-10-10 09:37:57
    정치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는 15일 국회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어 건강식품 관리·규제 강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은 협의회에서 최근 문제가 된 백수오 제품의 이엽우피소 혼입과 같은 건강식품 관리·감독 과정에서 발생한 허점과 건강식품의 오·남용을 막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정은 또 농어촌 지역 노인들을 상대로 홍보관을 개설한 뒤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을 허위·과대 광고해 판매하는 '떴다방' 피해를 막을 대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이 주재하는 이날 당정 협의에는 당 정책위 소속 의원들과 전문위원, 주무 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복지부, 농촌진흥청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