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북’ 류윈산 중국 상무위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입력 2015.10.11 (20: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을 방문 중인 류윈산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이 오늘 김일성·김정일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류윈산 상무위원을 단장으로 한 중국 공산당 대표단이 오늘 금수산 태양궁전을 찾아 경의를 표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류윈산 상무위원은 금수산태양궁전 방명록에 위인은 영생하고 호방한 기상은 영원하리라는 글을 남겼다고 통신은 덧붙였습니다.

중국 권력서열 5위인 류윈산 상무위원은 지난 9일 평양에 도착 한 뒤 김정은 제1위원장과 회담을 하고 어제는 김 제1위원장과 함께 열병식 등 북한의 당 창건 70주년 주요 행사에 참가했으며 내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방북’ 류윈산 중국 상무위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 입력 2015-10-11 20:21:31
    정치
북한을 방문 중인 류윈산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이 오늘 김일성·김정일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류윈산 상무위원을 단장으로 한 중국 공산당 대표단이 오늘 금수산 태양궁전을 찾아 경의를 표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류윈산 상무위원은 금수산태양궁전 방명록에 위인은 영생하고 호방한 기상은 영원하리라는 글을 남겼다고 통신은 덧붙였습니다. 중국 권력서열 5위인 류윈산 상무위원은 지난 9일 평양에 도착 한 뒤 김정은 제1위원장과 회담을 하고 어제는 김 제1위원장과 함께 열병식 등 북한의 당 창건 70주년 주요 행사에 참가했으며 내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