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면 산다” 콜라보레이션으로 불황 타개 나서
입력 2015.10.12 (07:26)
수정 2015.10.12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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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자동차 전시장과 커피전문점의 제휴, TV와 수납장의 결합처럼 최근 기업들이 업계를 가리지 않고 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며 불황 타개를 위한 돌파구로 삼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계적이고 차가운 느낌의 자동차 전시장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자동차 회사가 커피, 음향회사와 손을 잡고 신개념 전시장을 만든 겁니다.
커피와 음악을 즐기며 자유롭게 자동차를 볼 수 있어 20~30대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유길상(대학생) : "실제로 타볼 수도 있고 구경도 하고 음악도 포근하게 나오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차도 마실 수 있으니까…"
주방 수납장의 문은 스크린입니다.
문에 영상을 쏘면 주부들이 일하면서도 볼 수 있는 TV가 됩니다.
이미 포화 상태인 텔레비전 시장에서 가구 업체와 손을 잡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TV를 별도로 놓는 것보다는 가구 자체에다 TV를 결합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더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 제과업체는 디자인 거장, 멘디니의 작품을 곳곳에 담았습니다.
특별한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평범한 소품에 예술을 입혀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준희(SPC 디자인부문장) : "고객 입장에서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수집하려는 욕구가 있고, 마케팅 쪽으로 기업 이미지도 높여주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업계를 가리지 않는 협업으로 차별화에 나선 기업들, 발상의 전환으로 불황 극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자동차 전시장과 커피전문점의 제휴, TV와 수납장의 결합처럼 최근 기업들이 업계를 가리지 않고 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며 불황 타개를 위한 돌파구로 삼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계적이고 차가운 느낌의 자동차 전시장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자동차 회사가 커피, 음향회사와 손을 잡고 신개념 전시장을 만든 겁니다.
커피와 음악을 즐기며 자유롭게 자동차를 볼 수 있어 20~30대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유길상(대학생) : "실제로 타볼 수도 있고 구경도 하고 음악도 포근하게 나오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차도 마실 수 있으니까…"
주방 수납장의 문은 스크린입니다.
문에 영상을 쏘면 주부들이 일하면서도 볼 수 있는 TV가 됩니다.
이미 포화 상태인 텔레비전 시장에서 가구 업체와 손을 잡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TV를 별도로 놓는 것보다는 가구 자체에다 TV를 결합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더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 제과업체는 디자인 거장, 멘디니의 작품을 곳곳에 담았습니다.
특별한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평범한 소품에 예술을 입혀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준희(SPC 디자인부문장) : "고객 입장에서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수집하려는 욕구가 있고, 마케팅 쪽으로 기업 이미지도 높여주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업계를 가리지 않는 협업으로 차별화에 나선 기업들, 발상의 전환으로 불황 극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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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10-12 08:46:36
<앵커 멘트>
자동차 전시장과 커피전문점의 제휴, TV와 수납장의 결합처럼 최근 기업들이 업계를 가리지 않고 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며 불황 타개를 위한 돌파구로 삼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계적이고 차가운 느낌의 자동차 전시장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자동차 회사가 커피, 음향회사와 손을 잡고 신개념 전시장을 만든 겁니다.
커피와 음악을 즐기며 자유롭게 자동차를 볼 수 있어 20~30대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유길상(대학생) : "실제로 타볼 수도 있고 구경도 하고 음악도 포근하게 나오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차도 마실 수 있으니까…"
주방 수납장의 문은 스크린입니다.
문에 영상을 쏘면 주부들이 일하면서도 볼 수 있는 TV가 됩니다.
이미 포화 상태인 텔레비전 시장에서 가구 업체와 손을 잡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TV를 별도로 놓는 것보다는 가구 자체에다 TV를 결합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더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 제과업체는 디자인 거장, 멘디니의 작품을 곳곳에 담았습니다.
특별한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평범한 소품에 예술을 입혀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준희(SPC 디자인부문장) : "고객 입장에서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수집하려는 욕구가 있고, 마케팅 쪽으로 기업 이미지도 높여주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업계를 가리지 않는 협업으로 차별화에 나선 기업들, 발상의 전환으로 불황 극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자동차 전시장과 커피전문점의 제휴, TV와 수납장의 결합처럼 최근 기업들이 업계를 가리지 않고 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며 불황 타개를 위한 돌파구로 삼고 있습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기계적이고 차가운 느낌의 자동차 전시장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자동차 회사가 커피, 음향회사와 손을 잡고 신개념 전시장을 만든 겁니다.
커피와 음악을 즐기며 자유롭게 자동차를 볼 수 있어 20~30대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유길상(대학생) : "실제로 타볼 수도 있고 구경도 하고 음악도 포근하게 나오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차도 마실 수 있으니까…"
주방 수납장의 문은 스크린입니다.
문에 영상을 쏘면 주부들이 일하면서도 볼 수 있는 TV가 됩니다.
이미 포화 상태인 텔레비전 시장에서 가구 업체와 손을 잡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TV를 별도로 놓는 것보다는 가구 자체에다 TV를 결합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더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 제과업체는 디자인 거장, 멘디니의 작품을 곳곳에 담았습니다.
특별한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평범한 소품에 예술을 입혀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준희(SPC 디자인부문장) : "고객 입장에서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수집하려는 욕구가 있고, 마케팅 쪽으로 기업 이미지도 높여주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업계를 가리지 않는 협업으로 차별화에 나선 기업들, 발상의 전환으로 불황 극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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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인 기자 row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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