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법원, 정몽준 FIFA 징계 중단 요청 기각

입력 2015.10.21 (08: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20일(현지시간) FIFA회장 선거에 출마할 수 있도록 FIFA 윤리위원회가 결정한 6년간의 자격정지 처분을 FIFA가 일시적으로 중단하도록 해달라는 정몽준 전 FIFA 부회장의 요청을 스위스 취리히 지방법원이 기각했다고 밝혔다.

FIFA는 이날 성명을 통해 취리히 지방법원은 FIFA 윤리위원회가 (자격정지 처분을 내리는데 어떤) 절차상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고, 개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며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취리히 지방법원은 또 윤리위원회가 자격정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한 이유를 발표하지 않았는데 먼저 이런 요청을 하는 것은 절차상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 전 FIFA 부회장은 이에 앞서 성명을 통해 자신의 주요 혐의점이라 거론됐던 투표 담합, 부당이익제공, 구호성금 등의 문제가 이미 FIFA에서 문제없다는 결론이 났는데도 FIFA윤리위가 조사 비협조, 윤리적 태도 등 애매한 조항을 적용했다면서 FIFA 윤리위의 악의적 제재를 바로잡도록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제소를 포함한 모든 법적 대책을 세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위스 법원, 정몽준 FIFA 징계 중단 요청 기각
    • 입력 2015-10-21 08:36:45
    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은 20일(현지시간) FIFA회장 선거에 출마할 수 있도록 FIFA 윤리위원회가 결정한 6년간의 자격정지 처분을 FIFA가 일시적으로 중단하도록 해달라는 정몽준 전 FIFA 부회장의 요청을 스위스 취리히 지방법원이 기각했다고 밝혔다. FIFA는 이날 성명을 통해 취리히 지방법원은 FIFA 윤리위원회가 (자격정지 처분을 내리는데 어떤) 절차상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고, 개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며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취리히 지방법원은 또 윤리위원회가 자격정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한 이유를 발표하지 않았는데 먼저 이런 요청을 하는 것은 절차상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 전 FIFA 부회장은 이에 앞서 성명을 통해 자신의 주요 혐의점이라 거론됐던 투표 담합, 부당이익제공, 구호성금 등의 문제가 이미 FIFA에서 문제없다는 결론이 났는데도 FIFA윤리위가 조사 비협조, 윤리적 태도 등 애매한 조항을 적용했다면서 FIFA 윤리위의 악의적 제재를 바로잡도록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제소를 포함한 모든 법적 대책을 세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