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T] 12월 31일, 페이스북에 무엇을 올리시겠습니까?

입력 2015.11.06 (07: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주간의 주요 IT 뉴스를 정리하는 T타임의 코너 '위클리T'
김소정 T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1.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 파장

케이블 TV와 알뜰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는 CJ헬로비전을 이동통신업계 1위, SK 텔레콤이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SK텔레콤은 유료 방송 가입자 750만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백만 명으로 통신과 방송 업계 전반에서 막강한 시장 지배력을 갖게 됐는데요.

하지만 경쟁업체들은 이번 인수 합병이 1위 사업자의 시장 독점으로 이어지며 요금 인상과 서비스 품질 저하 등 시장질서가 무너질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2. 3D 프린트 컨퍼런스, 집에서도 손쉽게!

‘디지털 제조, 상상을 현실로’라는 슬로건 아래 ‘K-ICT, 3D프린팅 컨퍼런스 2015’가 열렸습니다.

제 3차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 프린팅 산업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 발굴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인데요.

3D프린팅 관련 공모전 시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연구 개발 기관 및 기업 전시 등을 통해 일상혁신을 가져온 3D 프린팅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3. 페이스북이 가장 붐비는 날은 12월31일, 왜?

페이스북이 가장 붐비는 날은 언제일까요?

페이스북은 작년 11월에서 올해 1월까지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사용자 행태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는데요.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평소보다 46.2% 더 많은 게시물이 생성되고 12월 31일에는 62.4% 더 많은 게시물이 올라와 연중 가장 페이스북이 분주한 날로 기록됐습니다.

또한 연말연시에는 크리스마스, 새해, 가족, 친구 등 추억과 축하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가 평소보다 86% 더 많이 언급됐으며 12월은 연중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달로 특히 모바일 쇼핑은 크리스마스 약 일주일 전에 가장 많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클리T] 12월 31일, 페이스북에 무엇을 올리시겠습니까?
    • 입력 2015-11-06 07:34:19
    위클리T
한주간의 주요 IT 뉴스를 정리하는 T타임의 코너 '위클리T' 김소정 T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1.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 파장 케이블 TV와 알뜰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는 CJ헬로비전을 이동통신업계 1위, SK 텔레콤이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SK텔레콤은 유료 방송 가입자 750만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백만 명으로 통신과 방송 업계 전반에서 막강한 시장 지배력을 갖게 됐는데요. 하지만 경쟁업체들은 이번 인수 합병이 1위 사업자의 시장 독점으로 이어지며 요금 인상과 서비스 품질 저하 등 시장질서가 무너질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2. 3D 프린트 컨퍼런스, 집에서도 손쉽게! ‘디지털 제조, 상상을 현실로’라는 슬로건 아래 ‘K-ICT, 3D프린팅 컨퍼런스 2015’가 열렸습니다. 제 3차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 프린팅 산업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 발굴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인데요. 3D프린팅 관련 공모전 시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연구 개발 기관 및 기업 전시 등을 통해 일상혁신을 가져온 3D 프린팅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3. 페이스북이 가장 붐비는 날은 12월31일, 왜? 페이스북이 가장 붐비는 날은 언제일까요? 페이스북은 작년 11월에서 올해 1월까지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사용자 행태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는데요.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평소보다 46.2% 더 많은 게시물이 생성되고 12월 31일에는 62.4% 더 많은 게시물이 올라와 연중 가장 페이스북이 분주한 날로 기록됐습니다. 또한 연말연시에는 크리스마스, 새해, 가족, 친구 등 추억과 축하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가 평소보다 86% 더 많이 언급됐으며 12월은 연중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달로 특히 모바일 쇼핑은 크리스마스 약 일주일 전에 가장 많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