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동물 자이언트 판다 언어의 비밀 풀려

입력 2015.11.06 (18: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희귀동물 자이언트 판다가 10여 가지 소리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 쓰촨성의 판다보호연구센터가 지난 5년간 판다가 내는 소리를 수집해 분석한 결과 최소 13종류의 다른 소리를 내며 소리마다 전달하는 의미도 다르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어린 판다는 어미 판다에게 배가 고프다거나 불만을 표시할 때 '찍찍' 소리나 '왕왕' 소리를 냈습니다.

어미 판다가 '메에메에'하는 소리를 내는 것은 새끼를 찾는 소리이고 수컷 판다가 이같은 소리를 내는 것은 암컷을 구애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센터 측은 이번 연구가 자연 상태로 서식하는 판다를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희귀동물 자이언트 판다 언어의 비밀 풀려
    • 입력 2015-11-06 18:05:34
    국제
희귀동물 자이언트 판다가 10여 가지 소리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 쓰촨성의 판다보호연구센터가 지난 5년간 판다가 내는 소리를 수집해 분석한 결과 최소 13종류의 다른 소리를 내며 소리마다 전달하는 의미도 다르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어린 판다는 어미 판다에게 배가 고프다거나 불만을 표시할 때 '찍찍' 소리나 '왕왕' 소리를 냈습니다. 어미 판다가 '메에메에'하는 소리를 내는 것은 새끼를 찾는 소리이고 수컷 판다가 이같은 소리를 내는 것은 암컷을 구애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센터 측은 이번 연구가 자연 상태로 서식하는 판다를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