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만족도 ‘주문 시스템’↑ ‘음식제공 서비스’↓

입력 2015.11.11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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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모바일 앱으로 주문할 수 있는 배달앱 시장이 1조 원 규모를 넘어서며 급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이 높은 3개 배달앱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용자들의 종합 만족도 평균은 5점 만점에 3.4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배달통이 3.47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순이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정보제공과 결제 용이성 등 주문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대체로 3.5점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맛에 대한 신뢰와 문제에 대한 조치 등 음식 제공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비교적 낮은 점수에 머물렀습니다.

또 배달앱과 전화를 통해 주문한 음식에 대한 인식 차이를 조사한 결과, 4명 중 한 명은 전화 주문한 음식의 양이 앱 주문 보다 더 많다고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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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앱 만족도 ‘주문 시스템’↑ ‘음식제공 서비스’↓
    • 입력 2015-11-11 08:27:39
    경제
음식을 모바일 앱으로 주문할 수 있는 배달앱 시장이 1조 원 규모를 넘어서며 급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이 높은 3개 배달앱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용자들의 종합 만족도 평균은 5점 만점에 3.4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배달통이 3.47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순이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정보제공과 결제 용이성 등 주문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대체로 3.5점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맛에 대한 신뢰와 문제에 대한 조치 등 음식 제공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비교적 낮은 점수에 머물렀습니다. 또 배달앱과 전화를 통해 주문한 음식에 대한 인식 차이를 조사한 결과, 4명 중 한 명은 전화 주문한 음식의 양이 앱 주문 보다 더 많다고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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