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한중 FTA 관련, 우리 농업 최대한 보호 노력”

입력 2015.11.11 (11: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한중 FTA와 관련해 우리 농업이 최대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총리는 오늘 전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우리 농업과 농촌이 큰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황 총리는 지금의 도전과 기회를 농업 발전과 농촌 부흥의 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정부는 우리 농업에 정보통신과 생명공학 등 첨단 과학기술을 융합해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과 가공, 관광산업을 결합한 6차 산업화로 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최근 쌀과 삼계탕, 김치의 중국 수출길이 열린 데서 보듯이 농업인들이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황 총리 “한중 FTA 관련, 우리 농업 최대한 보호 노력”
    • 입력 2015-11-11 11:24:23
    정치
황교안 국무총리는 한중 FTA와 관련해 우리 농업이 최대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총리는 오늘 전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우리 농업과 농촌이 큰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황 총리는 지금의 도전과 기회를 농업 발전과 농촌 부흥의 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정부는 우리 농업에 정보통신과 생명공학 등 첨단 과학기술을 융합해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과 가공, 관광산업을 결합한 6차 산업화로 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최근 쌀과 삼계탕, 김치의 중국 수출길이 열린 데서 보듯이 농업인들이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