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남북분단 극복·평화통일이 진정한 광복”

입력 2015.11.17 (11: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남북분단 극복과 평화통일이 진정한 광복을 이루는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황 총리는 오늘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순국 선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남북분단을 극복하고 평화적 통일을 실현해 한반도 전역에 자유와 평화, 번영의 꽃을 활짝 피워야 한다며, 이것이 선열들이 소망했던 진정한 광복을 이루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남북한이 8·25 합의에서 밝힌 대로 남북 당국자 회담이 하루속히 성사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와 협상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총리는 선열들이 나라를 빼앗긴 암흑기에도 이념과 종교, 지역과 계층의 차이를 뛰어넘어 조국광복을 위해 하나가 됐듯이 우리도 한마음 한뜻이 돼 겨레의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황 총리 “남북분단 극복·평화통일이 진정한 광복”
    • 입력 2015-11-17 11:23:10
    정치
황교안 국무총리는 남북분단 극복과 평화통일이 진정한 광복을 이루는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황 총리는 오늘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순국 선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남북분단을 극복하고 평화적 통일을 실현해 한반도 전역에 자유와 평화, 번영의 꽃을 활짝 피워야 한다며, 이것이 선열들이 소망했던 진정한 광복을 이루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남북한이 8·25 합의에서 밝힌 대로 남북 당국자 회담이 하루속히 성사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와 협상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총리는 선열들이 나라를 빼앗긴 암흑기에도 이념과 종교, 지역과 계층의 차이를 뛰어넘어 조국광복을 위해 하나가 됐듯이 우리도 한마음 한뜻이 돼 겨레의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